ADVERTISEMENT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부문의 서비스 기업들이 선정되었다.

친절함을 기반으로 한 전문 포토 스튜디오

JW스튜디오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JW스튜디오는 가족의 사랑을 사진에 담는 촬영 전문 업체이다.

2020년 7월 경 인천 부평에 JW스튜디오 본점을 개점한 뒤 지난 11월에 대구에 300평 규모의 2호점을 오픈했다. 오픈 후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져 직영 3호점을 준비하고 있다. 모든 지점은 직영으로 운영하는 본사 시스템의 마케팅으로 운영되어 이에 전국 지점에서 차별 없는 동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스튜디오에서 가족사진과 리마인드 웨딩 사진 촬영을 전문으로 진행하며 유행을 타지 않는 고전 의상부터 트렌디한 계절 의상이 구비되어 있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JW스튜디오의 관계자에 따르면 빠른 사세 확장은 친절과 인테리어, 그리고 실력 있는 작가분들에게 있다고 한다. “사훈이 첫 번째도 친절 두 번째도 친절이다. 그만큼 고객에게 친절하게 다가가기 때문에 고객들이 많은 사랑을 주시는 것이 아닐까 한다”라며 “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가족들의 사진이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한 결과라고 생각하니 뿌듯하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한 분 한 분께 만족을 드리는 JW스튜디오가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회원의 매력과 장점을 극대화 한 맞춤 결혼정보 서비스 제공

결혼정보 전문 브랜드 ㈜제이노블이 중앙일보 후원 2020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제이노블은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이한 결혼정보 전문 브랜드로, 만족할만한 상대를 소개해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회원의 매력과 장점을 극대화하여 만족스러운 상대의 호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케어 서비스를 위해 2018년 제이노블 뷰티센터를 시작으로 2020년 제이노블 성형외과까지 뷰티 케어 서비스를 위한 계열사를 설립하여 노블레스 케어서비스 중심의 결혼정보 회사로 전문성을 강화하며 회원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제이노블 김명찬 대표는 “중매 명장 강복자 원장의 40년 매칭 노하우와 회원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결혼정보업계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는 제이노블의 성장이 목적이 아닌 고객의 아쉬운 부분을 먼저 채워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제이노블은 이러한 변화를 추구할 것이며 지속적인 변화로 고객만족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꼼꼼한 모바일 세무, 경영 관리 서비스

모바일 세무, 경영 관리 서비스 세모장부는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스마트앱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세모장부는 고객의 세무 업무를 줄이고, 절세와 성공을 돕자는 서비스 이념 아래 소상공인 맞춤 플랫폼을 선도함으로써 국내 대표 세무 및 경영 앱이다. 해당 앱은 전 은행의 계좌를 한번에 조회 및 통합 관리하고 매출, 매입, 입출내역과 같은 증빙자료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더불어 세금납부 알림, 수기증빙 관리, 전문가와 각 분야의 사장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커뮤니티를 제공함으로써 절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세모장부는 소상공인과 세무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세무 업무 혁신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소상공인의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세금 신고를 위해 증빙 자동 수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450명의 전문 세무사가 소상공인 맞춤 절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세모장부의 로움아이티(주) 박승현 대표는 "대상 수상에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세무사를 위한 기능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좋은 세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마케팅 서비스 제공

티에스애드그룹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서비스/광고제작 부문)를 3년 연속 수상하며 동종업계 1위의 입지를 굳혔다.

티에스애드그룹은 2009년 에이스기획을 시작으로 부단히 갈고 닦아 2016 ㈜ MMC피플 "일방" 어플 독점 광고 계약을 획득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2017년 SK m&service 서비스 공식 제휴와 2018년에는 블로그 체험단 "어디야" 오픈(체험의신 사이트 통합)으로 본격적인 발전이 시작되어 그 이듬해 신한카드 FAN 서비스 공식 제휴를 진행했다.
2019년에는 하나멤버스 신규회원 교차가입 공식 제휴 업체로 선정되었으며 그 해 중, 소상공인 30,000여곳 가맹점 계약을 달성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QR코드 배달 마케팅 서비스 론칭을 시작했으며 지난 10월 경희대학교 총 동문회 공식광고지정업체 선정으로 맹활약 중이며, 현재 전국 전통시장활성화 방안 프로젝트를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진행중에 있다.

관계자는 “2009년 에이스기획을 시작으로 지금의 성과를 내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본인의 역할을 해 주신 직원분들과 타임스토리를 믿고 광고 제작에 신뢰를 보내주신 모든 가맹점주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모두 힘겹고, 어려운 시기를 지나가고 있지만, 이 어려움을 잘 이겨내면 분명 더 좋은 기회가 올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코로나19의 엄중한 시기에 발맞춰 언택트 산업과의 연계성에도 주목하고 있으며, 새로운 신산업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광고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실현하도록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코로나 여파에도 우뚝선 프리미엄 시공 서비스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워커맨은 집수리, 매장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O2O 플랫폼 기반의 방문수리출동서비스 업체다.

기존 O2O 방문수리서비스 업체들이 시공 기술자들을 고객과 연결해 주는 매칭 서비스 위주로 성장해오는 동안, 워커맨은 업계 최초로 정규직원이 직접 시공을 하는 서비스 모델로 유지 보수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수리 요청을 하면 체계적인 기술 교육과 C/S 교육을 받은 숙련된 워커맨이 출동해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출장비, 견적비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하자 시 A/S까지 확실하게 책임을 지는 믿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등 공유 오피스 업체와 서비스 제공 계약을 맺고 효율적인 B2B 사업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다양한 프롭 테크 업체 및 Iot 업체, 건설 업체 등과 유지 보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계속하여 확장해 가고 있다.

2021년도에는 서울 전 지역은 물론 수도권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모빌리티 시스템과 물류관리 시스템을 확충하여 더욱 공격적인 사업 확대를 준비 중이다.
현재는 서울 일부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만, 매달 평균 40% 이상 접수 건수가 증가할 정도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정규직 수리기사 채용을 통해 워커맨만의 프리미엄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차별화 전략이 고객들에게 점차 호응을 얻어 코로나19의 여파에도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의 우수브랜드 수상을 통해 신속, 만족, 신뢰의 기업 가치를 더욱 유념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광고 연장율 90%, 신뢰바탕 기획 대행사

‘동행기획’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동행기획은 기업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기획을 중심으로 온라인/오프라인 구분 없이 광고와 홍보를 아우르는 종합마케팅 기획사이다.

동행기획 오근배 대표는 2007년부터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그 후 해당 마케팅의 1세대이자 커뮤니티 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 지난 2014년에 동행기획을 설립했고 올해로 7년차를 맞고 있다.

이러한 대표와 동행기획의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와의 장기간 동행이 돋보인다. 동행기획의 광고 연장률은 90% 이상일 정도로 광고주와의 신뢰가 두터운 회사이다. 이를 바탕으로 변수가 많은 마케팅 업계에서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동행기획 오근배 대표는 “동행기획은 직원이 있고 클라이언트가 있기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 영광
을 모두 직원과 클라이언트에게 돌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금껏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직원의 업무 컨디션을 최고로 높이고, 직원의 높은 컨디션과 함께 클라이언트와 동행하여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비대면 전문 컨설턴트제 도입 카렌트 서비스

자동차 리스 장기렌트 기업 오토클래스 주식회사(이하 오토클래스)가 자동차 리스/장기렌트 부문 1위로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오토클래스는 지난 2007년부터 신차(자동차 리스, 장기렌트), 중고차(자동차 리스) 판매부터 경정비(타이어 전문점), 마케팅까지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토클래스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견적 서비스(자동차 리스, 장기렌트, 중고차 리스)를 실시했으며, 올바른 자동차 시장 문화를 위해 '리스 사기 근절 캠페인' 등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최저가 보장제를 통해 자동차 리스/장기렌트 이용료를 투명하게 공개해 인기가 높다.

또한 CRM 도입을 통한 고객 관리, 최소 1년 이상의 컨설턴트 교육, IT 개발실 구축으로 빠르고 편리한 견적 프로그램 개발, 오토클래스 타이어와 중고차 리스 서비스 론칭 등 꾸준히 발전하며 사업을 넓히고 있다.

오토클래스는 14년간 누적 출고 대수 22,000대, 누적 고객수 10,000명을 기록하는 등 신뢰를 쌓으며 최저가 견적을 검증받았다. 계약이 종료된 뒤 다시 이용하는 고객 재구매율도 높다.

전문 컨설턴트제 도입으로 고객의 상담, 견적부터 계약, 출고, 차량의 인도까지 완벽하게 준비하며, 이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가능하다. 관계자는 "실시간 온라인 견적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분과 좋은 인연을 만들어가고 싶다"라며 "투명한 자동차 리스/장기렌트 시장을 만들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1:1 맞춤 설계로 건축주만을 위한 하우스 설계 및 시공

젊은 감각의 전원주택을 짓는 설계, 시공 회사 홈트리오㈜ 에서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홈트리오㈜는 50채 한정으로만 계약을 진행하여 관리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있으며, 흔하지 않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주택 설계를 제안한다. 이에 감각 있는 전원주택 트렌드로 시장에 젊은 주택디자인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건축비를 모두 공개함으로써 시장의 투명화를 선도하고 있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1:1 맞춤 설계로 건축주만을 위한 유일한 집을 설계 및 시공하는 홈트리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건축추와 소통을 진행하며 온택트 시대에 걸맞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매달 월간홈트리오 정기매거진을 발행하며 총 3권의 전원주택 관련 책을 출간하는 등 발전을 위한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홈트리오㈜ 관계자는 ”3년 연속으로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젊은 전원주택 트렌드를 이끌어가겠다는 생각을 믿고 지지해 주신 모든 분들께 내년에도 더욱 멋진 설계안과 품질높은 시공으로 보답하겠다”라며 “항상 노력하고 초심 잃지 않는 홈트리오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문 투자분석가 및 애널리스트가 투자 전략 서비스

한국경제투자TV에서 2020년 증권/주식정보서비스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한국경제투자TV는 2020년도 기준, 3월의 대하락장에서도 꾸준한 수익을 낸 바 있다. 고액 투자자들만을 대상으로 하던 여의도 본점에 이어 개인 소액투자자를 위한 종로 지점을 오픈하는 등 폭넓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기관 투자자 출신 수석 애널리스트 및 전문 투자분석가, 애널리스트들과 함께하는 전문적인 투자전략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보유종목 진단과 함께 다양한 교육자료 제공 및 실전투자 매매 교육 진행하며 고액의 서비스가 부담스러운 소액 투자자들을 위하여 정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급변하는 주식 시장 속에서 코로나19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주가들은 연일 신고가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로 인해 주식 시장에 신규 개인 투자자가 많이 유입되고 있는데 불분명한 투자 정보사들의 비전문적인 마구잡이식 리딩으로 인해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손실을 입고 있다

한국경제투자TV는 이로 인한 손실을 안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종로에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지점을 오픈하고, 기관투자자 출신 수석 애널리스트를 영입 및 투자전략본부 TFT을 결성하여 보다 전문적인 리딩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계자는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기쁘다. 지금도 계속해서 더 나은 주식투자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들이 노력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정보 관리 분석 시스템과 종목 분석 시스템을 계속해서 개선하고 있다”라며, “누적수익률 보다 고객의 실제 계좌 수익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철저한 고객관리 시스템과 CS교육 진행하는 홈케어 서비스

프리미엄 홈케어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주식회사 투에이치플러스의 입주청소, 줄눈시공 전문 브랜드 "2H클린(투에이치클린)"이 2020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입주 청소와 줄눈 시공은 신축 아파트에 입주할 때 꼭 필요한 필수 항목으로 자리 잡았고,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장기화 되면서 방역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홈케어 전문 2H클린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2H클린을 통한 체계적인 입주청소를 진행 시 아파트 건축 당시 발생했던 공사 먼지와 시멘트 가루 등을 꼼꼼히 제거하여 새집증후군 및 호흡기 질환 등 각종 질환과 세균감염에 노출되는 것을 피할 수 있으며, 줄눈 시공으로 현관과 욕실 바닥 타일 등에 발생하는 곰팡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주식회사 투에이치플러스는 법인회사의 철저한 고객관리 시스템과 CS교육을 통하여, 시공 예약부터 시공 후 사후관리까지 차별화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시공 현장에서도 친절한 고객응대와 우수한 시공 퀄리티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관계자는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고, 새아파트로 입주 할 때에 필요한 모든 시공을 투에이치플러스를 통해 한번에 예약하며 시공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고객분들께 잘 어필된 것 같다”라며 “모든 시공을 전문 기술을 보유한 직영 직원들이 직접 시공함을 원칙으로 운영되어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인플루언서와 프리랜서를 위한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인플루언서 & 프리랜서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인플’이 출시소식을 전했다. ‘인플’을 제공하는 인플솔루션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한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다.

인플은 광고주들에게 출시가 되기 전까지 베타서비스로 합리적인 SNS 마케팅을 제공하며 인플루언서들에게 높은 리워드 지급을 통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인플은 출시 전까지 타 플랫폼보다 광고주들에게 저렴한 SNS 마케팅을 제공하겠다며 파격적인 금액표를 공개한 것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어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 ‘인플’의 대표는 “브랜딩이 진행 중이었던 초기 베타서비스 제공 시에는   적은 인원으로도 진행이 가능했지만 많은 광고주들께서 문의와 광고 진행 요청을 주신 덕분에 최근 사세확장에 따른 증원도 진행하게 되었다. 아직 정식 오픈 전이지만 ‘인플’을 신뢰하고 믿어주시는 광고주분들의 선택에 끝까지 책임감 있게 저렴한 베타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며 “그리고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2021년 2월 1일 정식 오픈이 예정된 ‘인플’의 사이트는 현재 제품, 지역, 서비스, 기자단의 캠페인이 확정되었으며, 추가적으로는 공모전, 설문조사, 원고 작성, CPA 캠페인도 출시 예정이며 더 많은 캠페인들을 논의하는 중이다

인플의 목표는 소셜미디어에서 온라인을 통하여 활동 중인 모든 이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캠페인의 기회를 제공하며 더욱더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으며 이를 토대로 브랜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내 가족을 모시듯 ‘국내 최초 상조 시스템’ 서비스 제공

‘보람상조’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 1위로 선정되며, 국내 대표 상조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보람상조는 혁신의 자세로 업계 최초로 장례품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며, 체계화된 상조 서비스를 구축한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이후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의정부, 인천, 부산, 창원, 김해, 여수, 여주, 천안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 장례식장을 설립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였다.

장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2014년 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며 독자적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배출해 어디서든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조 서비스의 프리미엄화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점도 인정받았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더 VIP 전용 리무진 운영, 온택트 기반의 온라인 추모관 개설 등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상조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특히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 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기업의 후원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고 취약계층 지원을 이어나갔다. 이러한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 지원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월 금천구청으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은 “올해로 보람상조가 올바른 장례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지 30년이 되었다”라며, “고객 만족을 우선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시대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혁신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