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분야 수상기업을 소개한다. 소비자를 한해 동안 만족시켰던 양질의 서비스 제공 기업들이다.

기업정부정책지원과 보험 전문 컨설팅 서비스

기업정부정책지원 / 보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K & J 김상우 이사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금융/보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 & J의 대표 컨설턴트 김상우 이사는 전반적인 개인 보험 및 자금 컨설팅 자영업, 개인사업자, 법인 대표 등의 의뢰인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다양한 지원 사업에 지원 가능 범위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 사업자가 전반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다.

김상우 이사는 "사업체의 인력 운용 형태를 고려하여 신중히 컨설팅을 진행해야 하고 꾸준한 사후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력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금융/보험 부문 대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을 주는 사람이라는 신념 아래, 낮은 자세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현대인들에게 맞는 소형 이사 전문 기업

소형이사 전문 기업 용달넘버원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사 업체 선정 시, 비용만을 최우선시 했을 경우 이사 당일, 소규모로 인력을 투입하여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거나 이사과정에서 갖가지의 명목하에 추가금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업체를 선정하여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소형이사 전문 ‘용달넘버원’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별화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현재 소비자들을 위해 고객 담당자 시스템을 도입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하고 이사 당일까지 문의 사항을 담당자가 직접 제공하고 있으며, 1시간 내 배차가 가능한 기사를 포함해 짐을 운반할 인원들을 최적의 숫자로 제공하여 금액적인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한편, ‘용달넘버원’ 관계자는 “이사를 예정한 소비자들의 상황과 규모가 모두 달라 소비자들의 상황에 최적화된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요구 사항을 고려해 이사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성과 신뢰성을 두루 갖춘 소형이사 전문 업체로, 소비자들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이사의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제공되는 맞춤 성혼 서비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중앙일보가 후원한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년 연속 수상한 결혼정보업체 퍼플스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결혼문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업계 유일하게 수상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퍼플스를 이끌고 있는 김현중 대표는 이번 수상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결혼을 위해 퍼플스를 찾아주신 초혼, 재혼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결혼적령기 상류층 미혼남녀들을 위해 만족스러운 성혼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퍼플스는 2001년부터 국내 최초로 상류층만을 타깃으로 한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설립 이후, 국내 유명 정∙재계 인사 및 대기업 총수, 재력가 자제의 성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서울 본사를 비롯하여 부산, 대전, 대구, 광주에 지사를 두고 있다.

카페어링 맞춤 견적서비스로 합리적인 구매 실현

작년 12월 시작된 코로나19(COVID-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 속에 차량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신차 구매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자동차 이용 방식이 다양해지면서 높은 월 납입금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조건을 갖춘 오토리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높은 수수료의 중간 유통구조를 배제하고 합리적인 자동차 이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스타일오토 의 “카페어링” 시스템이 주목 받고 있다.

(주)스타일오토 "카페어링" 맞춤 견적 서비스는 진행 절차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전문 매니저가 직접 조언하고 상세한 안내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신규 고객에게 유리하다.

차량 상담부터 계약 절차까지의 모든 과정을 전문 매니저가 직접 관리하며, 계약이 마무리되면 사후관리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맞춤 견적 서비스와 함께   '전국 최저가' 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주)스타일오토는 신차급 국산, 수입차 이용을 위해 카페어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80% 이상 높은 재계약률에 이르러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카페어링” 시스템으로 TEBA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자동차 이용 프로그램)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주)스타일오토는 소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저렴한 월 이용료뿐만 아니라 계약 만료 시 보증금환급은 물론, 하·허·호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연간 약정거리 Km 무제한 운행이 가능하며, 계약 당일 전국 어디든 당일출고 및 홈서비스도 가능하다.

(주)스타일오토 대표는 “TEBA 2020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물류/유통업계의 히든 챔피언 역할

유통-물류 시스템 ASP 서비스 개발 기업 난소프트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3년 연속이라는 기록을 세운 난소프트는 ‘고객 만족’을 모토로 신뢰, 신속, 친절, 안정이라는 4가지 신념 아래 꾸준히 성장하여 연간 8천만여 건의 배송 건수와 5억여 개의 상품 데이터를 처리하는 물류/유통 업계의 초대형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이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WMS 구축을 원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향상된 성능의 구축형 엔진 EMpro를 탑재한 구축형 WMS를 개발 납품하고 있다.

난소프트 관계자는 “3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어 감사하다. 2020년 코로나로 많은 물류사들과 유통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본사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하여 물류/유통 솔루션의 히든 챔피언으로 많은 물류/유통사들을 뒤에서 묵묵히 돕는 특급 도우미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예비 운전자들을 위한 운전면허 시뮬레이터

운전면허 취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제이에프파트너스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제이에프파트너스는 코로나로 어려운 가맹점주의 비용 부담을 지원하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 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 도봉면허시험장 앞 도봉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8년 강남점에 이어 현재 약 34개 직영 가맹점을 오픈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환경을 제공하는 시뮬레이터 ‘고수의 운전면허’는 일체의 추가 비용 없이 반값에 가까운 금액으로 충분한 운전 연습을 통해 면허를 취득할 수 있어 당사의 시뮬레이션 운전면허 연습장을 찾는 이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운전자의 주행 실력 숙달에 체계적으로 발전에 도움을 주는 시뮬레이터 운전 연습기, ‘고수의 운전면허’는 실제 주행 시 미세한 떨림과 움직임을 재현하고 4D 구성력으로 좌, 우회전과 유턴 시, 언덕이나 방지 턱의 충격도 똑같이 구현하는 기술력을 도입했다.

운전면허연습의 첫걸음부터 반복연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인 제이에프파트너스 정재한 대표는 “거품 없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운전면허연습의 첫걸음부터 반복연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인 고수의 운전면허는 즐겁게 몰입하여 운전연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 제품개발을 통하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으로 젊은 층 겨냥

세그웨이 나인봇 중앙일보 후원 ‘2020 우수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했다.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 세그웨이 나인봇은 2012년 설립한 이래 전 세계 300만 대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1,46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1,000개 이상의 퍼스널 모빌리티 핵심 특허를 보유하여 세그웨이 나인봇만의 차별화된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을 출시, German IF Design Award를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세그웨이 나인봇 관계자는 “개인형 이동수단인 퍼스널 모빌리티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안정성 또한 중요한 요소이며 우리는 그동안 꾸준히 높은 완성도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젊은 층에게 큰 사랑을 받아 이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이러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높은 배터리 안정성과 견고한 차체, 간편한 폴딩을 지원하는 나인봇 G30, 나인봇 G30L, E25, E45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더욱 정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쉽고 재미있는 증권 콘텐츠 서비스

바른경제TV의 바른이S가 2년 연속 증권정보제공업 부문에서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바른경제TV는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증권, 경제, 정치,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와 전문성 있는 주식 방송, 쉽고 재미있는 주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증권 경제 전문 언론사다.

올해 바른경제TV에서는 로보 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수익률 샤프지수 1위를 통과한 AI 기술이 탑재된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바른이S”를 출시했다. “바른이S”는 시작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주식 매매를 할 수 있어 주식을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게 다룰 수 있다. 또한, AI 로봇이 수집한 주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타이밍에 매매하여 수익을 극대화해줄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바른경제TV 강우진, 이종명 대표는 “2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앞으로도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으로 보답하는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1인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5주 코칭 프로그램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이하 한책협)’가 중앙일보 후원 ‘2020 올해의우수브랜드대상 1위’에서 책쓰기 코칭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한책협의 대표 김도사는 24년동안 250권의 저서를 쓰고 9년간 1,000명의 작가를 배출하였다. 또한 책을 출판하여 작가, 코치, 강연가 등 1인 창업가로 활동하고 싶은 사람들이 빠르게 책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쓰기 과정은 한책협의 대표 김도사가 직접 지도를 진행한다. 이 과정은 5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도사는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작가의 비전에 맞게 주제를 정해주고 제목을 지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책의 목차 구성에 도움을 주고 이렇게 구성한 목차에 쉽게 읽히는 글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한다. 이러한 지도 방식을 이용하고 있는 김도사는 자기계발의 본고장인 미국 뉴욕에서 책 쓰기 특강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한책협의 대표 김도사는 “2020 올해의우수브랜드대상 1위를 수상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엄마와 함께 집에서 하는 영어 홈스쿨링 서비스

영어 교육 관련 컨설팅의 대표기업인 아이보람이 4년 연속으로 ‘2020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1위 대상’ 엄마표 영어 부문을 수상했다.

엄마표 영어라는 이름으로, 집에서 엄마와 함께하는 영어 홈스쿨링 기업인 아이보람은 서울과 수도권에 35개의 컨설팅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보람은 영어다운 영어, 원어민이 사용하는 살아있는 영어를 위해 영국의 DK, Eurotalk, Oxford 대학 출판사와 라이선싱된 프로그램만을 사용한다.

영어 원서는 원어민들이 선정한 스테디셀러인 종이책을 고집한다. 미국 잡지인 Time for Kids 또한 종이책으로 사용한다. 종이책과 e-book은 아이들이 받아들이는 효과적인 측면에서 3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이 그 이유다.

또한, 학교 영어 교육의 문법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영어 글쓰기를 기반으로 배우는 영문법인 IBGrammar 온라인 서비스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영국의 Eurotalk은 전 세계 145개 언어를 배울 수 있는 uTalk(유톡) 언어 말하기 서비스를 아이보람과 함께 한국에 공식 론칭했다.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외국어 말하기 훈련 프로그램이다. 아이보람은 uTalk에서 아이들에게 적합한 부분만을 재구성한 아이보람 영어 uTalk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아이보람의 신은미 대표는 ”코로나19의 팬데믹 상황으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아이보람 아이들은 오히려 영어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었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처럼, 아이보람 아이들은 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활용하고 있다”라며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은 아이보람 모든 회원의 영광이어서 더욱 기쁘다.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의 올바른 영어교육에 대해 끊임 없이 연구하여 발전된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자아실현과 창업 기회 창출에 도움을 주는 반영구아카데미

‘아모르제이’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교육서비스업/반영구아카데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르제이’는 정혜빈, 강영주 두 명의 대표가 국내외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지향하며 직접 반영구 전문가를 양성, 교육 하는 반영구아카데미 교육기관이다.

최근 코로나19감염증 등의 사회적 이슈로 인해 나이를 불문하고 취업의 기회가 많이 줄었고,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교육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에 ‘아모르제이’의 반영구교육은 소규모로 운영되어 수강생들의 개인 이해 능력 수준에 맞춰 진행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충분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즉, 자아성취 및 새로운 기회 창출을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아모르제이의 정혜빈, 강영주 대표는 “앞으로 전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대한민국 반영구 시장의 발전을 위해 제대로 된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도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수강생들에게 철저한 창업 준비로 열정과 흥미를 높여, 보장된 평생 직업으로 삼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다시 한번 대상 수상에 대한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다.

커스텀 학습 환경 구현으로 회원 만족

프리미엄 스터디 카페 및 독서실 브랜드 '집중소'가 중앙일보 후원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집중소는 ‘집중을 위한 모든 배려가 준비된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적화된 학습환경을 통해 집중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한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학습환경을 구현하는 브랜드이다.

모든 지역에 똑같은 디자인을 구현하는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와는 달리 각 지역 상권에 맞추어 각기 다른 차별적인 디자인 구성 및 최적화된 학습 환경 구현, 특허받은 독창적인 가구 디자인 및 제작으로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편안하면서도 럭셔리한 프리미엄 학습공간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또한 본래 해외시장을 염두에 두고 출발한 기업인 집중소는 디자인과 콘셉트 자체가 인체공학적 유럽 스타일이며, 거꾸로 읽으면 ‘소중한 집’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만큼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HOME SWEET HOME’의 콘셉트도 담고 있다.

집중소 측은 “앞으로 해외 교육 및 공유공간사업에 진출하여 비즈니스 복합 모델인 ‘Business High-End Lounge’와 레져복합 모델 등으로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을 통해 얻은 신뢰와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욱더 발돋움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