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건강 기능 식품 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2020.12.29 18:19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건강 기능 식품 분야에서 총 16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유독 심신이 지쳤던 올 한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좀 더 손쉽고 건강한 라이프 유지에 도움을 준 기업들이다.

눈 건강 위한 루테인 제품 출시

뉴트리 디-데이가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에 서 건강기능식품 (눈건강) 부문을 수상했다. 더베이글은 부 위별·효능별·대상 별 건강식품을 판 매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지난달 눈 건강을 위한 뉴트리 디-데이 루테인 제품을 출시 한 바 있다. 루테인 라인은 뉴트리 디-데이만의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눈건강 솔루션 서비 스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생산 된 제품이다. 뉴트리 디-데이 관계자는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해 눈 피로, 눈 건조 등 다양한 증상에 알맞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건강기능식 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만큼 전문가의 노하우 를 담아 만든 제품”이라고 전했다.

3無 건강한 자연 재료 활용하여 눈길

건강식품기업 브랜드 난다라이프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난다라이프는 무첨가물, 무방부제, 무색소의 3원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자연 재료의 건강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건강식품 전문기업이다. 건강차, 분말, 환, 약초류 등 약 100여 가지의 상품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과 책임감 있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셈이다.

특히 난다라이프의 저온 가공 기술을 거쳐 제작된 '여주 분말 가루'는 건강하게 자란 씨없는 풋여주를 사용하여 여주의 영양소를 최대한 끌어올리고, 씨의 부작용은 줄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주력제품이다.

그 밖에 '호박차와 호박팥차' 등 붓기를 제거해주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건강차 등은 미세 플라스틱으로부터 안전한 PLA생분해 필터 티백(옥수수전분)을 사용하여 더욱 주가를 올리고 있다.

난다라이프의 손강현 대표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업체로서 고객들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품질 관리 및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며, "더욱 큰 만족도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객 니즈 맞춰 효소 업그레이드

엘비디스트리뷰션컴퍼니(LB컴 퍼니)의 L&D엔자임 효소 3종 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 상 1위에서 효소식품 부문을 수 상했다. 2년 연속이다.

LB컴퍼니는 올해 효소 전문 제조업체인 ㈜두루원과 합작해 L&D엔자임 효소 3종(석류·아 로니아·티파인)의 업그레이드 를 진행했다. 고객의 니즈에 맞 춰 파우치를 손쉽게 뜯을 수 있 게 바꾸고, 자체 적정 역가는 유 지했다. 또한 새콤달콤한 맛을 추가해 보다 즐겁게 먹을 수 있 게 했다.

LB컴퍼니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 수하면서 제품을 생산한다. 원 료수급·발효·충진·포장 등 모든 기기 및 설비를 소독해 사용하 며, 전 직원의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를 매일 확인한 후 제조에 들어간다.

LB컴퍼니 정현호 대표는 “2 년 연속 우수브랜드 수상은 소 비자의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코로나19 사태로 고통받는 국민을 위로할 수 있 도록 내년에도 철저한 방역 하 에 제품을 제조하고, 연구개발 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쁜 현대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슬림한 다이어트보조제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다이어트보조제 부문에서 바이바이가 1위를 수상했다.

다이어트 바이바이는 2019년 하반기 출시 후 단기간 동안 무려 31차 물량이 완판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바이바이의 제품은 체지방 감소와 쾌변, 비타민 3중 기능성을 가졌으며 GMP(우수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인증) 마크가 있는 공장에서 제품을 제작하여 안정성까지 인증을 받았다. 또한 체지방 감소와 체지방 차단에 효과가 있는 HCA가 함유되어 있으며 다수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 실험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가 입증되었다.

바쁜 현대인들의 섭취의 편의성을 위해 고운 입자로 제작되었으며 하루 한 포를 섭취하면 된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를 63억마리와 함께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C도 1일 섭취량의 100%가 함유되어 있다.

관계자는 “주원료 외에도 꼼꼼하게 엄선한 수많은 샘플들을 통해 엄선한 부원료들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였다”라며 “제품 그 본질적인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면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면서 깨달았다. 이에 더욱 본질에 집중하는 다이어트 바이바이가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어린이성장기 영양설계 맞춤 제품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 키즈텐플러스 브랜드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으로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달성했다.

연세생활건강의 ‘키즈텐 플러스’는 아이들의 뼈 형성과 발달이 일어나는 성장기에 맞춰 영양설계된 제품으로 어린이에게 필요한 칼슘, 비타민D, 아연을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연세대학교 연구팀의 특허조성물인 ‘초피나무추출물’, ‘열처리유산균’, ‘잔소리졸’을 포함한 8가지 부원료가 함유됐다.

품질관리 건강기능식품 생산 전문 기술과 첨단 생산설비로 엄격하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제조공정을 통해 생산되는 ‘키즈텐 플러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품목제조 신고를 마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업체 관계자는 “키즈텐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과 높은 만족도로 만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힘쓰는 국민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세 키즈텐에서는 신년 맞이 선착순 한정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상담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화학첨가물 없는 액상형 초저분자 콜라겐

긴자토마토코리아(대표 임은혜)의 먹는 콜라겐 브랜드인 ‘긴자토마토콜라겐’이 2020년 12월 29일 ‘중앙일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긴자토마토코리아는 긴자토마토콜라겐의 경우 초고령화 사회 일본에서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으며 효과와 만족감을 검증받은 초저분자 콜라겐 제품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저분자 콜라겐 시장에서 차별화된 원료인 샥스핀과 화학첨가물 없이 천연성분만을 정제하여 피부 보습, 노화 방지, 피부 영양 공급, 콜라겐 생성 등 기존 시중의 분말로 된 피쉬콜라겐류 제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효과를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유통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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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관계자는 “중앙일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은 제품의 독보적인 품질과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연구하고 품질관리 및 향상에 힘쓴 덕분이라 생각한다”라며 “오랜 연구와 노력으로 출시된 긴자토마토콜라겐이 지난 20년간 많은 고객님들께 사랑을 받았던 만큼 앞으로도 독보적인 연구 기술과 변함없는 고품질의 콜라겐으로 고객님의 성원에 보답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긴자토마토콜라겐은 포장을 뜯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액상형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장기간 섭취에도 부담없는 식물성 자연추출물 원료 사용

수준 높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에서 ㈜아티니카가 뷰티 다이어트-체중 감량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과거와 다르게 먹거리가 풍족해지면서 다양한 식품을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이로 인한 영양과잉으로 과체중, 비만에 노출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비만은 4대 성인병 중 하나이자 각종 질환의 주범으로 꼽힐 만큼 인체에 치명적이다. 게다가 최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를 위협하는 비만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다이어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이에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브랜드 아티니카가 출시 2개월도 되지 않아 30억의 매출을 돌파해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아티니카의 브랜드 아티니카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뿐만 아니라 엄선된 원료 및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연구·제안하고 있다. 끊임없는 R&D를 통해 건강을 지키면서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아티니카 3초 부스트는 수많은 연구와 엄격한 제조 공정을 준수한 끝에 탄생한 제품으로, 아티니카 독점 원료인 흑새싹보리분말, 특허 원료인 김치 유산균을 비롯하여 루이보스 추출 분말, 비트 분말, 프락토 올리고당 분말 등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원료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 음용법만 잘 지켜도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3초 부스트와 함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티니카 수퍼스트롱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의 특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알려져 있는 가르니시아 HCA와 징경이 씨앗의 껍질인 차전자피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주원료로 해 생산된 아티니카 수퍼스트롱은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 빠른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장 건강까지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다.

아티니카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식물성 자연 추출물이 원료이기에 장기간 섭취해도 몸에 부담이 가지 않고 안전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물에 넣어 흔들어주기만 하면 완성되는 가루 형태로 출시되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등 실용성도 뛰어나 바쁜 생활로 인해 건강관리가 힘든 고객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아티니카 관계자는 “아티니카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1위에서 큰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어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단순히 체중 감량에만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 건강을 증진시키면서 체중 감량까지 할 수 있는 아티니카만의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이너뷰티 대세 콜라겐

농심의 라이필 더마 콜라겐이 2020 올해의 우 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콜라겐) 부 문을 수상했다.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농심의 25년 효소분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식약처 개별인정형원료 인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NS를 함유한 제품이 다.

농심 관계자는 라이필은 농심의 건강기능식 품 전문브랜드이며, 2020년 런칭한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필두로 내년에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지난 3월 CJ 홈쇼핑 론칭 이래 빠른 속도로 매출 150억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유명백화점 건강기능식품 코너에서도 판매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라이필은 2020년 런칭한 농심 대표 이너뷰티 제품인 라이필 더마 콜라겐을 시작으로, 장 건강, 정신건강을 포함한 종합 생활건강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 힘쓸 것” 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들을 개발 중에 있으며, 해당 원료들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2021년부터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수상소감을 마무리하였다.

건강한 수면 돕는 건강기능식품

영양치료 전문기업 그린스토어 의 대표 제품 수면엔이 2020 올 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수면건강) 부문 을 수상했다.

수면엔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수면장 애를 겪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수면 리듬을 되찾아준다. 수면 엔의 주원료인 미강주정추출물 은 2주간의 인체적용시험을 통 해 수면 시간 증가, 입면 시간 감 소 등 수면 건강 기능성이 검증 된 바 있다.

지난해 출시 이후 1년 만에 500만 포 이상 판매된 그린스토 어의 수면엔은 높은 소비자 만 족도를 바탕으로 수면 건강 시 장을 선도하고 있다. 그린스토어 는 장 건강, 관절 건강 등에 도움 이 될 수 있는 70여 종의 건강기 능식품을 전국 1만3000여 개 가 맹약국 및 공식몰에서 판매 중 이다.

그린스토어 김건수 대표이사 는 “수면 건강기능식품의 대표 제 품인 수면엔이 많은 고객으로부 터 인정을 받고 있어 기쁘다”라며 “그린스토어는 약국 내 건강기 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들 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만 사용

6년근 홍삼 그대 로가 2020 올해 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홍 삼 부문을 수상 했다.

참신한은 홍 삼의 영양분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저온 추출 방식으로 6년근 홍삼 그대로를 제조하고 있다. 6년근 홍삼 그대로는 백명현 한의학 박사와 대 전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세이가에서 원 료배합비율 및 제조과정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6년근 홍삼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프리미엄 상품이다.

6년근 홍삼 그대로의 원료는 청정지역에서 재 배한 ‘100% 국내산’ 6년근 인삼만을 선별해 만들 었으며 인삼·홍삼류 전문제조업체의 안전성 검 사를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갱년기 여성을 위한 제품 연구개발로 선정

㈜건강백년이 론칭한 갱년기 여성 영양제 브랜드 메노팜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메노팜은 MENOPAUSE와 FEMME의 합성어로 갱년기 여성을 의미한다. 해당 브랜드는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잇는 피크노제놀(프랑스 해안송껍질 추출물)을 이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필수 영양소인 비티민D,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건강백년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여성 영양제 브랜드 메노팜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건갱백년의 관계자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이다”라며 “갱년기 여성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고객 여러분들이 알아봐주신 것 같아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앞으로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더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간식형 영양제로 쉽고 합리적인 반려견 건강관리 가능케 해

반려견 간식형 건강기능식품 ‘견사돌’이 애완용품(반려견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중앙일보 후원의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견사돌은 반려동물 전문기업 ㈜디펫바이오의 패밀리 브랜드로 2019년 신규 출시되어 SNS와 입소문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으며, 2019년에도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견사돌은 반려견의 잇몸관리, 구강관리, 변냄새제거, 구취제거를 위해 특화된 간식형 건강기능식품으로 파이토스테롤을 포함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 특허로 등록된 Flake type 디자인에 Flake Branch 각각이 치간칫솔 형태를 취하고 있어 섭취 시 반려견의 치아 구석구석을 청소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동물적용시험을 통해 냄새를 유발하는 4가지 성분인 암모니아, 인돌, 스카톨, 황화수소의 감소를 확인하였는데, 특히 그 중에서 암모니아는 99.95% 감소하는 결과가 나왔다.

견사돌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성분, 형태, 기능의 반려동물 식품과 용품을 개발하여 소비자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할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전 제품 해썹(HACCP) 인증 시설서 생산

㈜굿모닝비엔에프의 즙쟁이&황정삼이 2020 올 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도소매/건강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2016년 설립한 ㈜굿모닝비엔에프는 신선한 원료 로 만드는 건강식품 ‘즙쟁이’를 론칭했다. 모든 제품 을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하며, 제조부 터 유통까지 생산의 모든 과정이 꼼꼼하게 검수한다.

최근엔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황정삼’을 새롭 게 론칭했다. 황정삼 홍삼 로열젤리꿀스틱 히 비스커스 석류콜라겐스틱 홍삼 밀크씨슬정스 틱 황정삼 홍삼 누에정스틱 황정삼 홍삼 도 라지배스틱 등으로 구성됐다. 관계자는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 (주)굿모닝비엔에프가 3년 연속 수상을 하는 기쁨을 올해도 이어가게 되어 영광스럽다.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해나가고 계신 많은 고객들께서 건강하고 부담 없이 겨울철 건강관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즙쟁이 공식 쇼핑몰에 새해맞이 추천 아이템 특가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세계 각국서 인정한 안전 원료

네추럴라이즈가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 위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네추럴라이즈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안전 원료인증제도(GRAS)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 료를 시작으로 세계 각국에서 특허로 등재된 원 료까지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원료를 찾 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이나 오메가3 제품의 경우 어유 에 대한 품질기준을 정립하고 평가하는 국제기관 (IFOS)에 직접 검사를 의뢰해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하고 품질을 인정받는 등 품질에 대한 노력 이 소비자 신뢰 형성에 주요하게 작용했다.

네추럴라이즈 측 관계자는 “더 좋은 원료, 특히 출처가 명확한 원료를 찾고자 했던 꾸준한 노력이 이처럼 좋은 결과로 나타나게 된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네추럴라이즈'라는 브랜드의 제품을 믿고 드실 수 있도록 언제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건강을 생각하겠으며 꾸준히 신뢰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2020년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특허 인증 성분 사용한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 제품

성장전문기업 롱키원메딕스㈜가 중앙일보 후원 2020 우수브랜드 대상 어린이 성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롱키원메딕스㈜가 출시한 제품으로는 자녀의 성별에 맞춘 롱키원골드 B&G, 자녀의 연령에 맞춘 롱키원신호등이 있으며 성장기의 자녀의 영양공급에 좋은 제품이다. 아울러, 2021년 1월 자녀의 균형성장을 위한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롱키원골드 B&G와 롱키원신호등은 대한민국 특허 인증을 받은 성분을 사용했다. 두 제품 모두 CBP(초유단백분획물), SGA(가시오갈피숙지황추출물분말), LCP(롱펩콜라겐팹타이드) 등을 함유해 아이 성장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까지 병행할 수 있다.

당사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아동 발달 전문 지도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가 맞춤형 성장 상담을 제공하는 GM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서비스는 성별, 연령별, 영양상태에 따른 1:1 맞춤 성장 상담을 진행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2020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은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1포에 100% 국내산 민물장어 1마리

자연한방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 의힘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자연한방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자연의힘의 대표 제품인 ‘황칠 장어진액 황장력 보약’은 17시간 달이는 과정을 거치며, 국내산 자포니카 민물 장어만 사용해 480마리로 380포만 생산하는 등 제품의 순도를 극한으로 끌어올 렸다. 이에 더해 발효황칠까지 함 유해 기름기를 제거하고 약성을 최대로 높인 보약 제품이다.

황장력은 국내산 민물장어, 발효황칠나무, 오가피, 갈근, 백 복령, 당귀 등 22가지 천연재료 가 최상의 배합으로 들어간다. 식품의약안전처의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을 적용해 안전성을 인정받아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 나 체내 소화·흡수가 가능하다.

자연의힘 관계자는 “대한민 국 전통 건강식품이 최고라는 것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진정성으로 경영해온 결 과, 네이버의 보약 카테고리에서 오랜 기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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