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제 흑백사진 그룹 BNW AWARDS, 격리된 세계서 뽐낸 ‘흑백사진의 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20년 출범한 국제 흑백사진 그룹 BNW Awards가 서로 왕래가 어려워진 세계인들을 흑백사진의 힘으로 연대시키고 있다.

BNW AWARDS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2020년 큰 이슈였던 검정색을 주제로 ‘#We_believe_in_Black’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에서 일어났던 ‘Black lives matter’,  한국에서 415 총선 이후 일어났던 ‘블랙 시위’, 프랑스에서 경찰관을 촬영한 사진을 배포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에 항의하는 시위 중 검정색 옷을 입고 나타났던 ‘Black Bloc’ 등, 검정색을 둘러싼 세계의 여러 포토그래퍼들의 생각을 담아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포토그래퍼들은 각자 자신의 검정색에 대한 생각을 자필로 써 BnW Awards에 보냈고, BnW Awards는 이 중 사진과 글을 추려내어 온라인 전시의 형식으로 매주 업로드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에서 시작되어 각종 SNS로 전파되며 온라인상에서 활동중인 포토그래퍼들에게 퍼져나가, 현재까지 전세계 300여개의 도시의 포토그래퍼들의 1만 6000장이 넘는 흑백사진이 SNS와 구글 등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됐다.

BNW Awards의 이 프로젝트는 각종 온라인 매체에서도 화제를 모으며 세계 각국 포토그래퍼들의 온라인 축제로 번져가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