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결대 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2020 올해의 일자리 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성결대학교(총장서리 이상인) 대학일자리센터가 일자리창출 부분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조선일보에서 진행하는 2020 올해의 일자리대상(청년고용 부문)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그동안 정부가 운영하는 각종 청년 취업 지원 사업에 참여해 청년취업활동에 기여해왔으며, 양성-발굴-매칭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성결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며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나며 취업난 해소를 위한 체계적 커리어 설계와 직무역량교육, 해외취업 지원 및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직무 중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융복합 상생협력 클러스터 기반 특화 전략(CO-WINNERS)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통한 대학과 지자체산업체연구소협력기관과 교육과정연계, 연구지원, 인프라 공유, 취업 연계 등이 강점이다.

성결대는 지난해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최고 등급인 우수대학으로 선정되고 교육부 진로탐색 활동분야에서도 표창을 받는 등 질적 운영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상인 총장서리는“진로 취업 분야 우수대학으로써 입지를 굳히게 되서 기쁘다”며“코로나19로 인한 청년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와 인재양성에 더욱 더 노력을 기울 일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