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세대학교 ‘영업 마케팅 최고위 과정’ 모집

중앙일보

입력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검색하고 자유로이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구매 결정 전 이미 철저한 사전조사를 마친 소비자에게 더 이상 전통적인 영업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이제는 영업도 변화한 시대에 맞추어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계획해서 움직여야 한다. 무엇보다 코로나 19와 함께 살아가는 현 시대에 맞추어 많은 것이 변화하고 있으므로, 이에 맞는 새로운 영업 및 마케팅 방식이 필요하다.

이에, 연세대학교에서는 저성장시대를 돌파하는 키워드로써 보다 전략적인 영업 · 마케팅 방법을 제시해드리고자 ‘연세 영업 마케팅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본 과정의 자문을 맡고 있는 한국세일즈연구원㈜ 강창호 원장은 “체계적인 시스템 없이 타고난 능력에만 의존하는 영업 방식으로는 더 이상 초경쟁사회에서 생존할 수 없다. 이제는 영업도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에도 촉각을 곤두세워야 한다."고 언급했다. 덧붙여, 영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본격적인 시스템이 막 구축되기 시작한 지금, 본 과정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체계적인 영업 및 최신의 마케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주요 커리큘럼은 ‘영업 전략’, ‘마케팅 스킬’, ‘비즈니스 리더십’, ‘원우행사 및 워크숍’의 4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의 사학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하여 김용기 쉬플리코리아 대표, 손동진 크레마월드와이드 대표, 윤용찬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본부장, 이범수 세일즈포스코리아 본부장, 이장석 한국영업혁신그룹 대표, 임진환 가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등 영업 및 마케팅 관련 국내 최고의 분야별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각 모듈 별 다양성과 최고의 강연 퀄리티를 유지하고자 하는 점이 돋보인다.

과정 참가자들에게 부여되는 수료 시 특전 또한 무시 못할 장점으로 세브란스 체크업(세브란스빌딩-서울역) 건강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영업 및 마케팅 관련 교류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된다.

새로 시작되는 연세 영업 마케팅 최고위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21년 3월 10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21년 7월 7일(수)까지 한 학기 과정으로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저녁 5시 50분부터 9시 10분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참가대상은 매출 성장 전략을 고민하는 기업 경영자 및 임원, 영업 · 마케팅 역량을 키우고 싶은 기업 중간관리자 및 담당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분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2021년 3월 3일(수) 이며, 장소는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신촌캠퍼스內)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