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S&T모티브, 1600억 규모 현대트랜시스 전동식 오일펌프 양산 공급업체 선정

중앙일보

입력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부품 기업인 S&T모티브(064960)가 친환경 자동차 부품 공급을 늘리며 도약하고 있다.

S&T모티브는 현대트랜시스로부터 전동식 오일펌프(Electric Oil Pump) 양산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전동식 오일펌프는 현대트랜시스를 통해 글로벌 완성차 북미 생산용 승용차 및 SUV의 자동 변속기에 장착된다.

이에 따라 S&T모티브는 2023년부터 7년 동안 약 1,600억원 규모의 전동식 오일펌프를 현대트랜시스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S&T모티브가 현대트랜시스로 공급하는 전동식 오일펌프는 기존 기계식 오일펌프의 엔진 동력을 이용한 구동 방식과 달리 배터리에서 전기를 공급받아 모터를 구동하는 전동 방식으로 유압을 생성한다. 특히 공회전 제한 시스템(ISG, Idle Stop and Go)에서 차량 정차 시 엔진에 장착된 기계식 오일펌프의 유압을 보조하며 연비를 개선하는 친환경 효과를 가져다준다.

S&T모티브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되는 전동식 오일펌프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모터, 전자(제어), 오일펌프 기술의 융·복합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새로운 친환경 제품군으로 형성됐다”며 “향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전기차로 확대됨에 따라 기존의 기계식 오일펌프도 전동식으로 만들어져야 하며, 이런 면에서 전기차 미래 물량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