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체내 흡수 잘되는 ‘어골칼슘’으로 뼈 튼튼히

중앙일보

입력 2020.12.14 00:04

지면보기

04면

 종근당건강이 칼슘 섭취와 흡수가 부족한 현대인을 위해 ‘쏙쏙칼슘’(사진)을 선보였다. 어골칼슘과 함께 ‘뼈 속 칼슘 배출의 방어막’인 폴리감마글루탐산(PGA)·비타민D가 주원료로 담겼다. 뼈 건강뿐 아니라 점점 낮아지는 칼슘 흡수까지 고려해 꼼꼼하게 설계한 프리미엄 칼슘 제품이다.

헬스벨 알짜 정보

 ‘쏙쏙칼슘’의 주원료인 어골칼슘은 명태·참치 등의 생선 뼈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칼슘이다. PGA라고 불리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은 다소 생소한 기능성 원료지만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체 적용시험에서 폴리감마글루탐산 섭취 후 칼슘 흡수율과 체내 칼슘양의 증가가 확인됐다. 이를 토대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폴리감마글루탐산에 대해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비타민D는 소장 점막에서 칼슘·인의 흡수를 촉진하고 신장에서 칼슘 배출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우유맛 분말 타입으로 개별포장돼 하루에 한 포씩 간편하게 섭취와 휴대가 가능한 ‘쏙쏙칼슘’은 뼈가 약해지거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갱년기 여성과 칼슘의 충분한 보충이 필요한 폐경 이후 여성, 뼈 건강 관리와 칼슘 보충이 필요한 사람에게 권장되는 제품이다. 종근당건강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이민영 기자 ti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모비온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