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상호 "尹 빨리 데려가라 귀찮다" 홍문표 "무슨 물건인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중앙포토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중앙포토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0일 "징계 결과가 어떻게 내려지든 윤석열 검찰총장은 우리 정권과 함께 가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이날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윤 총장은 야당의 유력한 대통령 후보 1위인데, 야당의 대통령 후보가 왜 검찰총장직을 활용해서 우리 정부가 하려고 하는 일들을 사사건건 막는가"라고 지적했다.

우 의원은 "윤 총장이 야권의 대통령 후보가 될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절차적으로 징계가 어쩌니저쩌니 이런 문제는 그만 이야기하고 스스로 물러나서 야당에서 정치를 시작하는 게 좋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후보 될 사람이 검찰총장 자리에 앉아서 우리 법무부 장관하고 싸우는 게 국가를 혼란스럽게 하는 일"이라며 "빨리 데려가라. 귀찮아 죽겠다"고 말했다.

이에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두 사람이 치고 싸우는 걸 어떻게 야당의 책임을 돌리나"며 "윤 총장이 무슨 물건인가. 데려가고 안 데려가고 하게"라고 반박했다.

그러자 우 의원은 "서로 연락해서 잘 모시고 가라. 야당 의원들이 검찰하고 서로 연락해서 정보를 주고 받더만, 우리는 검찰 정보 하나도 없다"고 맞받았다.

홍 의원은 "국민 여론대로 57%의 국민이 추 장관이 잘못했다고 하면 추 장관이 그만두면 끝나는데 그걸 붙잡고 있는 이유가 뭔가"라고 비판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