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위키드러버 친환경 '선인장 가죽 신발'…사람·환경에 해롭지 않아

중앙일보

입력

위키드러버 홍보대사 2018 미스코리아 진(眞) 김수민과 방송인 레오 란타

위키드러버 홍보대사 2018 미스코리아 진(眞) 김수민과 방송인 레오 란타

컨셔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키드러버(wicked lover)’가 친환경 소재인 선인장 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위키드러버의 선인장 가죽은 멕시코 현지 업체인 데세르토(Desserto)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 동물 가죽이나 합성 가죽에 비해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나 신발에 특화된 원단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가죽 신발을 오래 신을 경우, 주름이 많이 생기는데 선인장 가죽은 탄력성과 복원력이 우수해 주름 걱정을 덜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위키드러버의 선인장 가죽 신발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남녀 로퍼와 첼시부츠로, 발 볼이 넓은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해 유럽형과 차별화된 라스트로 제작, 불편함 없는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신발의 쿠셔닝 역할을 하는 인솔도 인체에 무해하고 항균 효과가 있는 한지 가죽으로 제작해, 장시간 신어도 건강하고 산뜻하다.

뿐만 아니라, 선인장 가죽 신발은 식물성 소재로, 동물을 착취하지 않으며 공정과정에서 유해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사람과 환경에 모두 해를 끼치지 않는다. 폐기 후에는 부분적으로 생분해 되어 환경 보호에 긍정적이다.

위키드러버의 임가영 대표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편안한 신발을 찾으면서도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방식을 선호했다”면서, “위키드러버의 로퍼와 첼시부츠를 처음 론칭한 기념으로 와디즈 펀딩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임가영 대표는 호주에서 여성 수제화 브랜드 ASHLEY LIM(애슐리림)을 구축한 슈즈 디자이너로, 2018 ‘주목할 아시안 패션 디자이너 TOP10 리스트’에 선정된 바 있다. ASHLEY LIM은 호주 前 수상의 부인, 루시 턴불(Lucy Turnbull) 여사 외 다수 셀럽 고객이 애정하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