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침향·녹용 함께 써 면역력·활력 키운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건강 톡톡

 매년 이맘때면 기력이 떨어져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다. 추워진 날씨에 생체 시계가 적응하지 못하고 면역력과 함께 신체 활력이 전반적으로 떨어진 결과다. 광동의 ‘침향환’(사진)은 이런 사람에게 도움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한의학에서 혈과 양기를 보충해 신체 활력을 높여주는 약재로 쓰이는 침향·녹용이 주원료로 들었다.

광동의 ‘침향환’은 침향과 녹용을 주원료로 해 활력 증진, 체질 개선, 건강 증진,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이다. 침향은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었을 때 분비되는 수지가 굳으면서 수십 년간 숙성된 물질이다. 간·콩팥의 기운을 돋우고 기혈 순환, 진정 작용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의보감』에는 침향이 “찬 바람으로 마비된 증상이나 구토·설사로 팔다리에 쥐가 나는 것을 고쳐주며 정신을 평안하게 해준다”고 적혀 있다. 녹용은 예로부터 기혈을 풍부하게 해 체력을 보강하는 한약재로 쓰였다. 침향·녹용은 인체 면역 체계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장을 활성화한다. ‘침향환’에는 산삼배양근·비수리(야관문)·당귀·숙지황·산수유 등 몸에 좋은 13가지 부원료가 추가로 들었다.

광동은 2주년 이벤트로 오늘부터 ‘침향환’ 2박스(박스당 30일분)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박스+5환’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콜센터(1899-1260)를 통해 진행되며 제품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민영 기자 lee.minyoung@joongang.co.k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