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2020.11.30 14:29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12월 1일(화)부터 2021년 1월 14일(목)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6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으로 재현하여 개교한 이래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 학부와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 부문 학과 및 교양강좌를 운영하고,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1-1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을 비롯해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총 4,743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나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 전형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각각 2학년과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이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글로벌 마인드를 겸비한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문 간 경계를 허문 ‘글로벌융합계열’로 변화를 모색하면서 사회적 변화와 학습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또한,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도입한 글로벌 학습관리플랫폼인 CANVAS를 기반으로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 중으로, 곧 선보일 차세대 LMS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학습 환경과 학습 관리를 제공하여 교수자·학습자의 수업 편의성 제고와 학생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사이버외대는 이번 2021학년도 1학기부터 ‘마케팅·경영학과’ 개편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신설 등 학제 개편도 실시해 교육경쟁력 강화와 전공간 시너지 창출을 꾀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1학기 학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