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잇몸 살균·항염 효과적 성분 든 액상 제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최근 사용법이 간편한 잇몸 관리용 액상 제품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고민된다. 고려할 사항은 세 가지다.

웰빙 제품 검가드 오리지널

첫째, 진지발리스균 등 잇몸 질환 원인균에 대한 살균 효과가 있는지 살핀다. 둘째, 원인균 살균은 물론 잇몸 염증 개선에 도움되는지 확인한다. 마지막은 유효 성분이다. 항염 효과가 있는 글리시리진산이칼륨, 잇몸 질환 원인균을 없애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충치 예방에 효과가 있는 일불소인산나트륨, 항산화 효과가 있는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잇몸 보호 효과가 있는 판테놀 등이 들어 있다면 충치, 치주 질환, 잇몸 질환에 대한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동아제약의 ‘검가드 오리지널’(사진)은 치은염 및 치주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세대 치과대학 임상시험 결과 6주간 사용 시 잇몸 염증 지수가 50.9% 개선됐다. 글리시리진산이칼륨·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일불소인산나트륨·토코페롤아세테이트·판테놀이 주성분으로 적당량(10~15mL)을 입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 후 뱉으면 된다. 검가드는 ‘잇몸을 지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 전문몰 ‘디몰’(dmall.co.kr)과 약국·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동아제약은 검가드 오리지널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몰에서 제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된다. 우수 리뷰어 1명에게 잇몸관리장려금(100만원)을, 50명에게 제품 1년치(24개)를 증정한다.

 류장훈 기자jh@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