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아동복지포럼 개최, 2020 희망온 캠페인 外

중앙일보

입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아동복지포럼 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오는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애착 손상의 위기일까? 기회일까?'라는 주제의 제18차 아동복지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집이라는 한정된 생활 공간에서 오랜 시간 지내면서 어려움을 겪게 된 가족의 기능에 주목해 기획됐으며, 가족 간의 관계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시기 애착 손상의 이슈와 회복 방안을 논의한다. 아동기 부모-자녀 간 애착 형성의 중요성과 애착 손상이 미치는 부정적 여파에 대한 실험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부모교육의 이상과 현실에 대해 가정·보육·학교·민간기관이 함께 논의하는 토론의 자리도 마련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기아대책, 2020 희망온 캠페인

기아대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독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2020 희망온' 캠페인을 진행한다. 난방비 부담이 가중되는 12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모금된 후원금은 전국 취약계층 1000여 가정과 30개 복지시설에 대한 난방비·방한용품 지원 및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에 쓰인다. 모금은 기아대책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2만원을 후원하면 한 가정이 1주일간 사용 가능한 연탄을 지원할 수 있다.

세이브더칠드런, 추계 학술대회

세이브더칠드런은 12월 4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라는 주제로 추계 학술대회를 연다. 주제 발표는 예방과 보호 두 갈래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포용 국가 아동정책과 'e아동 행복지원시스템'의 현황 및 쟁점을 살펴본 뒤 학대피해 아동 쉼터의 운영 실태·개선방향, 쉼터 아동의 적응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학술대회는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세이브더칠드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해비타트, 재난대응 토크콘서트

한국해비타트는 12월 10일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재난대응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재난위험경감(DRR)이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사람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DRR 사업 실무자 4명이 보건, 학교, 지역사회, 쉘터와 관련된 DRR 사업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인도적 지원에 관심 있는 청년·시민들로 해비타트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