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나이·경제상황·라이프스타일 고려 필요한 질병보장만 골라 담았습니다

중앙일보

입력 2020.11.24 00:04

지면보기

03면

다양한 특약으로 고객맞춤 설계하는 건강보험

급격한 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생애 동안 앓게 되는 질병이 다양해지고 있다. 이 중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암·뇌질환·심장질환은 국내 사망 원인의 50% 정도를 차지한다. 혈관질환의 경우현대사회로 오면서 서구식 식습관,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 암 못지않은 발병률을 보이고,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병하고 있다. 올해 들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터지며 고통받는 이가 늘고 있다.이에 따라 보험도 달라지고 있다. 갈수록 수명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암 등 중증질환을 필수 보장하고, 여러 특약을 통해 자유롭고 폭넓게 보장을 설계하는 보험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나이·경제상황·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질병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해 설계할 수 있는 보험이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교보생명의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이다. 부담 없는 보험료로 다양한 질병 보장을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재해사망·3대질병·생활습관병까지
부담 없는 보험료로 실속있게 준비
80종 특약 중 필요한 보장 자유 선택

맞춤 보장 강화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

교보생명의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은 나이·경제상황·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질병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해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질병 보장을 강화해 재해사망은 물론이고 3대 질병, 생활습관병 등을 폭넓게 보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의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은 나이·경제상황·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질병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해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질병 보장을 강화해 재해사망은 물론이고 3대 질병, 생활습관병 등을 폭넓게 보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교보생명]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질병 보장을 강화한 건강보험이다. 저렴한 보험료로 재해사망은 물론이고 3대 질병, 생활습관병 등을 폭넓게 보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여유가 줄어든 상황에서 생존 보장 보험이 필요한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이다. 보험료 부담은 낮추고 필요한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주계약으로 재해사망을 100세까지 보장한다. 여기에다 80종에 이르는 특약을 통해 다양한 질병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고객의 나이·라이프스타일·경제상황에 맞게 각종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해 특화된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은 암·중증질환은 물론이고 경도·중등도 치매, 표적 항암약물 허가치료, 항암 방사선 약물치료, 인공관절 치환수술, 깁스 치료, 당뇨, 대상포진·통풍, 각종 입원·수술 등을 폭넓게 보장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생활습관병 특약에 가입하면 폐렴, 충수염, 고혈압, 당뇨병, 주요 류머티즘 및 심질환, 동맥경화증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병에도 대비할 수 있다. 보장강화·다빈도질병·3대질병 등 다양한 플랜 설계로 필요한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무)교보내맘쏙건강보험은 ▶암 치료와 생활습관병 입원·수술, 특정질병 진단 등을 보장하는 ‘보장강화플랜’ ▶당뇨, 인공관절 치환수술, 깁스 치료, 노인성질환 등을 특화 보장하는 ‘다빈도질병(시니어)플랜’ ▶암·허혈심장질환·뇌혈관질환 등 주요 3대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3대질병플랜’ ▶암 진단, 입원, 수술, 표적 항암약물 허가치료 등 암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암플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교보헬스케어서비스 Basic’ 20년간 제공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장 기간은 최대 100세까지다. 가입 고객에게는 주요 질병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함께 건강 상담, 병원 안내, 진료 예약, 3대질병 치료 등을 지원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 Basic’이 20년간 제공된다. 보험료는 보장강화플랜(29종 특약), 보험 가입금액 1000만원, 20년납 기준으로 40세 남자 월 4만8758원, 40세 여자 월 3만4212원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