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온라인 이벤트로 재미 더한다

중앙일보

입력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참가업체와 친환경제품을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도 열려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안전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진행되는 만큼 이벤트도 SNS에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매년 코엑스에서 열렸던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하면서 특별히 참가업체와 친환경제품에 대한 주목도를 더욱 높이고자 기획됐다.

‘관심기업등록 이벤트’는 친환경대전 홈페이지에서 참관등록 완료한 뒤 여러 참가업체를 확인하고 관심 분야 업체를 찾아 관심기업등록을 하는 이벤트다. 관심기업등록을 하고 마이페이지에서 관심기업 목록을 캡쳐해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가업체는 홈페이지 에코빌리지 탭에서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19명이 당첨자로 선정되며 1등은 공기청정기(4명), 2등은 친환경패션잡화(5명), 3등은 친환경생활용품(1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착한기업 알리미 이벤트’는 친환경대전 참가업체들을 SNS에 알리는 이벤트다. 홈페이지에서 참가업체를 확인한 후 알리고 싶은 업체를 3곳 이상 선택해 개인 SNS에 소개해주면 된다. 업체 소개와 함께 친환경대전 온라인 전시회 마지막 주임을 언급하고 해당 포스팅 링크를 이벤트 게시물 댓글로 남기는 방식이다. 참관등록하거나 친구에게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선정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고 10명에게는 친환경 생활용품을 증정한다.

한편, 올해 친환경대전은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대한민국 그린세일’이라는 주제로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친환경 제품을 한자리에서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녹색매장과 친환경대전 참가업체의 친환경 제품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는 글로비 TV, 참가업체를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는 에코빌리지, 친환경 정책ㆍ생활ㆍ캠페인ㆍ교육 동영상이 있는 에코 채널 등 다양한 콘텐츠로 온라인 전시회를 구성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