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루테인·지아잔틴으로 눈 황반 케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현대인의 눈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황반 케어’에 주목해야 한다. 황반은 망막 내 시각세포가 밀집된 곳으로 물체의 상이 맺히는 부위다. 황반 중심부는 ‘지아잔틴’, 주변부는 ‘루테인’이라는 색소로 구성돼 있다.

알짜 정보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는 눈 건강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람의 감각기관 중 가장 빠르게 노화되는 눈을 위해 선보인 눈 건강 토털케어 전문 브랜드다. 그중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사진)은 기능성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통해 눈의 주요 부위인 황반을 중심부터 주변부까지 탄탄하게 케어한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눈 주변부를, 지아잔틴은 눈 중심부를 케어한다.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켜 눈의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4주간의 인체 적용시험 결과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섭취 후 황반색소 밀도가 44.9% 증가했다. 여기에 비타민 A·D·E, 아연, 비타민 B1·B2·B6 등의 주원료와 빌베리 추출물, 결명자 분말 등 부원료가 더해졌다.

이 제품은 장시간 컴퓨터·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 눈이 침침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중노년층, 노화로 황반색소 밀도 감소가 우려되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하루 1회, 1캡슐 섭취로 손쉽게 눈 건강 핵심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은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오늘부터 일주일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