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의 올해 '11·11 쇼핑 축제'가 거래액 83조원을 돌파했다.
알리바바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티몰, 타오바오,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페이주 등 자사의 여러 플랫폼에서 총 4982억위안(약 83조8억원)의 거래가 이뤄졌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11일 하루 동안 2684억 위안(약 45조 7000억원) 판매된 기록을 깼다.
다만 올해는 11월 11일 본 행사에 앞서 '1차 판매 기간'을 정하는 식으로 축제기간을 늘렸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알리바바는 밝혔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na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