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독특한 장르의 예술 수업, 재능있는 학생에 좋은 기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그래피티 작가 알타임 죠는 지난 2014 인텐시브 아트 캠프에서 그래피티 수업을 진행하며 드림그림과 인연을 맺었다. 2015년에는 발대식에서 40여 명의 학생과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드림그림’ 발대식 퍼포먼스 연출 #그래피티 작가 알타임 죠 인터뷰

드림그림에 참여했던 소감은.
“학생들과 만난 것이 작가나 학생에게나 독특한 경험이었다. 그래피티를 가르쳐 줄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학생도 수업을 받고 색다른 경험을 하면서 예술에 관한 시각이 넓어지고 자신의 스타일 작업에 눈 뜨는 것 같았다.”
드림그림의 특징·이점은.
“학생들이 다양하고 독특한 장르의 예술인의 수업에 참여해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예술과 문화를 만남으로써 자기의 역량을 발견할 수 있다. 아트페어에 출품해 자기 역량을 보여줄 기회가 주어지는 것도 이점이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경우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그래피티를 더 배워 보고 싶어 한 학생이 있었다. 한성자동차에서 지원해 1년 수업을 더 받았다. 이후 예술계 대학교에 진학한 것으로 알고 있다.”

알타임 죠 작가는 올해 한성자동차와 파트너십을 맺은 글로벌 e스포츠 기업인 젠지(Gen.G esports) 선수단에게 지원하는 공식 이동차량에 랩핑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