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문화ㆍ예술창업팀 성과발표회 ‘원데이 아트 페스티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 오는 6일 아트 온 스테이지(Art on stage) 문화ㆍ예술 창업지원프로그램 참여팀을 대상으로 한 성과발표회 원데이 아트 페스티벌(1 day Art Festival)을 개최한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문화, 예술, 관광 등 기술과 접목한 인문사회분야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지역 내 청년창업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아트 온 스테이지(Art on stage) 문화ㆍ예술 창업지원프로그램은 무대공간을 활용한 문화ㆍ예술 활동 등이 가능한 창업팀에게 창업활동비와 창업지원공간, 교육과 멘토링 등을 제공해 실질적인 예술창업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7개의 창업팀은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11월 6일 성연아트홀(종로구 창경궁로 35길 26)에서 지역주민 및 학생들에게 성과발표회 겸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인원을 최소화해 영상 상영으로 대부분 진행한다. 원데이 아트 페스티벌(1day Art Festival)에 참여하는 7개의 팀은 각각 엄마의 사랑을 주제로 한 퓨전국악공연을 선보이는 아트그린폭스(Art Green Fox)팀, 한국문화(K-culture)의 재해석, 한복패션쇼 사진전을 선보이는 제로프레임, 보통의 하루란 주제로 1인 체험 전시를 기획하고 선보이는 보통의 예술팀, 시니어 모델 사진전을 개최하는 이든피플, 컨템포러리 무용을 선보이는 아트컴퍼니 공존(Art company 0 zone), 청각의 시각화-청각 장애인도 내용을 알 수 있는 연극을 선보이는 창작집단 ‘ㅇ’, 인간의 의미를 탐구하는 연극을 선보이는 프로젝트 에이(Project A)팀이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에서는 문화ㆍ예술 전시 및 공연에 관심 있는 일반 주민 및 학생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캠퍼스타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균관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관계자는 “문화ㆍ예술 창업팀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하루 동안 한 곳에서 무용과 연극 등 다채로운 예술 활동을 모두 관람하고 싶으신 관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