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발명으로 많은 상 수상 … 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슈올즈는 지난 6월 개최된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오른쪽이 이청근 대표. [사진 슈올즈]

슈올즈는 지난 6월 개최된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오른쪽이 이청근 대표. [사진 슈올즈]

㈜슈올즈는 중장년층 고객의 꾸준한 인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기능성 신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슈올즈 #신소재, 무전력진동단자 등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 갖춰 #본사 확장, 부산공장 곧 오픈

슈올즈는 지난달 본사의 확장 이전과 함께 부산공장 오픈을 목표로 막바지 작업이 한창이다. 부산공장은 2000㎡의 대지에 연면적 1610㎡ 규모로 생산라인·연구개발실·물류창고 등을 조성하고 있다.

이청근 슈올즈 대표는 “부산공장 확장 설립을 통해 그동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주문 물량을 원활하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의 베이스캠프 역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슈올즈는 환경과 노화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관련 논문에 따르면 건강신발은 혈액 순환과 자세 교정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특히 슈올즈는 그동안 ▶2020년 발명의 날 특허청장상 ▶2019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특허청장상 ▶2017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 금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성적을 올렸다. 슈올즈의 발명특허 제품은 기존의 일반 기능성 신발과 차별화해 특별하게 제작했다. 진동칩이 중창 뒤쪽과 앞쪽에 두 개가 장착돼 있다. 앞쪽 진동칩 주위로 스프링이 있으며 배터리나 충전이 필요 없어 반영구적으로 효과가 나타난다.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나 자극이 없다는 것도 특징이다.

 베체스포츠-WN[사진 슈올즈]

베체스포츠-WN[사진 슈올즈]

베체스포츠-NV 모델.[사진 슈올즈]

베체스포츠-NV 모델.[사진 슈올즈]

또한 슈올즈에는 발바닥 면을 지압해주는 왕(王)자 형 돌기가 있다. 중창의 소재는 IP(injection pylon) 신소재를 사용해 경량화와 착화감을 높였다. 충격흡수 및 복원력을 향상했고, 아웃솔에는 러버(rubber) 미끄럼방지(nonslip) 기능을 장착했다. 인솔은 인벤치오쿨러 시스템(inventio cooler system)을 사용해 편안함은 물론 공기를 순환시켜 보송보송함을 유지해 준다.

슈올즈에 내장된 무전력진동단자는 지구의 자장 에너지에서 착안해 제작했다. 자석의 N극과 S극의 밀어내는 힘(척력)을 이용해, 충격을 가했을 때 1초에 약 30회씩 진동이 일어난다. 정적인 상태에서 11~13Hz의 SMR(면역파), 동적인 상태에서는 27~30Hz인 베타파가 발생하고  이 진동에 의해 모세혈관 혈행 개선으로 상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슈올즈 신발은 2019년 국가지원사업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산학협력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결과 착화 후 20분 만에 말초순환을 재배열시켜 혈행 개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혈관에 자극을 주어 혈관 탄성 회복 뿐만 아니라 혈압 강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한편 슈올즈는 지난달 신한은행과 ‘신한 프랜차이즈론’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프랜차이즈론은 은행이 프랜차이즈 본사와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하는 맞춤형 대출제도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가맹점주와 창업을 원하는 예비점주에게 개인의 신용과 거래조건에 따라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그밖에도 슈올즈는 8000여 만원 상당의 기능성 건강신발 495켤레를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하기도 했다.

슈올즈는 2010년 설립된 회사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건강한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사명감과 장인정신으로 환경과 노화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슈올즈는 인구 변화에 따라 실버세대와 장년층과 더불어 다양한 수요층을 위한 신발로 제품군을 확대해 현재 가맹점포가 70개점 이상이며, 향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문의 shoealls.com, 1800-9449, 대리점 문의 041-569-8065.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