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다양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 가득‘포레스트 캠프’서 추억 만드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인근 야외 숲속에 새롭게 조성한 ‘포레스트 캠프’를 통해 다채로운 가을 힐링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에버랜드

포레스트 캠프는 에버랜드가 향수산 일대에 가꿔 온 명품 숲 ‘더 숲 신원리’(용인시 포곡읍 신원리)의 트레킹 코스가 시작되는 지점으로, 에코파크 개념과 연계된 약 9만㎡(2만7000평) 규모의 자연 생태 체험장이다. 나무 34만 여 그루와 초화류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약 1100㎡(330평) 규모의 연못에서 다양한 수생식물과 물장군·물방개 등의 곤충을 만날 수도 있다. 잔디광장을 비롯해 벤치·비치체어 등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이 곳곳에 마련돼 있다. 하루 입장 인원을 소규모로 제한해 드넓은 자연 속에서 계절감을 느끼며 프라이빗한 휴가를 즐기기에 좋다. 포레스트 캠프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누구나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먼저 지난 7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포레스트 캠프 피크닉’은 가족·연인·친구 등과 프라이빗하게 휴식을 즐기며 힐링·재충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초기에는 주말만 진행했는데, 고객의 반응이 좋아 이달 말까지 매일 확대 운영 중이다. 포레스트 캠프 일대에서 자연 체험을 할 수 있고, 에버랜드 동물원 사육사가 동물을 데려와 생태 특징을 설명해주는 ‘애니멀톡’과 액자 만들기 체험 등 체험 요소가 풍성하다. 구성에 따라 포레스트 캠프만 이용하거나 에버랜드 오후 이용권과 우선탑승권 등이 포함된 알뜰 패키지도 미리 구매할 수 있다.

숙박시설인 홈브리지에 머무는 고객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개장 전에 포레스트 캠프에 입장해 아침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굿모닝 네이처 패키지’도 지난달 말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다음달 말까지 주말 오전 8시30분부터 진행되는 포레스트 캠프 산책 프로그램은 브런치 세트도 제공한다. 상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는 고객이 포레스트 캠프에서 문화·레저 활동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포레스트 캠프는 다목적 잔디광장과 야외공연장이 마련돼 있고 트레킹·명상·요가·음악회·바비큐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GWP(Great Work Place) 행사나 기업 발표회 등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지난해부터 일부 단체 대상으로 시범 운영해오고 있다.

에버랜드는 레저 트렌드 변화와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포레스트 캠프는 물론, 더 숲 신원리, 스피드웨이 등 단지 내 인프라를 연계한 새로운 체험 요소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