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소비자의 선택] 스마트센서, 모션기술로 움직임 따라 집중 청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SK매직의 모션 공기청정기는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SK매직의 모션 공기청정기는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SK매직의 SK매직 공기청정기가 모션 공기청정기(ACL141MA)로 ‘2020소비자의 선택’ 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5년 연속 수상이다.

SK매직 공기청정기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는 ‘CES 2020’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을 적용해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움직임을 자동 감지해 공기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스스로 조절하고 사용자 주변 공기를 집중 청정하는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 정보 수집을 통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을 컨트롤하고 실내 공기 질 등 각종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3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한 후 정화된 공기를 전면으로 빠르고 멀리 내보낼 수 있는 전면집중 청정기능을 갖췄다.

온도·습도·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정보 등 최대 7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LED 화면도 갖췄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