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과원 바이오센터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품질시험 전문교육’ 운영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가 8일(목) 오전 10시 수원시 소재 바이오센터에서 ‘2020년도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품질시험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주최하고 경과원 바이오센터가 주관하며,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과 평가를 담당하는 기업 및 기관 연구원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교육은 ‘유세포분석법 이론 교육 및 분석기술 실습’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및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했다.

세부적으로 교육은 참단바이오의약품의 비임상 시험의 이해, 유세포분석법을 활용한 세포․유전자치료제의 분석 이론, 유세포분석법의 밸리데이션, 유세포분석법 설계방법 및 유의사항, 검체준비 및 전처리, 유세포분석, 시험결과 분석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오는 16일(금)에는 한남대학교 대덕밸리캠퍼스에 입주한 ㈜바이오피에스서 ‘마이코플라즈마 부정시험 이론 및 실습․결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품질시험 전문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판수 바이오센터장은 “이번 전문교육이 도내 바이오 기업들의 연구개발 및 평가 진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바이오센터가 보유한 첨단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바이오센터 천연물연구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