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게머니] 선물세트 40% 할인받으려면 어떤 카드?…추석맞이 할인 챙기세요

중앙일보

입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향에 오지 말라”는 부모님, 추석 선물이라도 든든히 보내드리고 싶다고요. 추석맞이 금융권 할인 이벤트도 ‘랜선 한가위’에 맞춰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BC카드 추석 이벤트. BC카드

BC카드 추석 이벤트. BC카드

#이 카드 있으면 50만원 할인?

=고향에 못 가니 손이 커졌다.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주요백화점에 따르면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통상 8월 말~9월 초) 동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평균 39%가량 늘었다고 한다. 카드사도 여러 종류의 추석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 소지자는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나 할인 혜택을 노려보자. 다음 달 1일까지 삼성카드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할 경우 최대 50만원 신세계상품권 또는 할인(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최대 50만원 롯데상품권 또는 할인(롯데마트‧VIC마켓)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에서도 다음 달 2일까지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홈플러스 상품권을 준다.

=신한카드는 이마트‧홈플러스 등에서 추석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홈플러스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두 곳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20만원 이상 1만원, 30만원 이상 1만5000원, 50만원 이상 2만5000원 상당의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마트는 1일까지, 홈플러스는 2일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BC카드는 27일까지 G마켓‧옥션 내 ‘한가위빅세일 신선식품관’에서 결제 시 한 아이디 당 매일 2회까지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CJmall에서는 27일까지 7%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한가위 송금봉투 이벤트.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한가위 송금봉투 이벤트. 카카오페이

#'집콕 필수템' 치킨 5% 할인

=‘집콕’ 추석을 위한 이벤트도 다양하다. 롯데카드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BHC, BBQ 치킨 ‘기프티샷(롯데카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면 5% 할인과 1인당 1매 2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우리카드는 다음 달 4일까지 영상‧음악‧전자도서 등 ‘구독경제’ 관련 업종에서 누적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시네빔’, ‘제스파 터보 마사지건’ 등을 준다.

=해외여행은 못 가도, 집에서 해외 직구 혜택은 챙기자. 우리카드는 다음 달 14일까지 이벤트 응모 후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명품직구 쇼핑몰 등 14개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캐시백 혜택을 준다.

#최대 200만원 캐시백?

=선물 대신 현금을 보낼 때도 이벤트 혜택이 있다. 신한은행은 자사 모바일 앱 ‘쏠(SOL)'에서 다음 달 6일까지 송금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마음지원금’을 준다. 앱에서 전송 가능한 메시지 카드로 송금하면 1인당 최대 5회에 걸쳐 최대 100만원의 현금이 지급된다. 카카오페이는 다음 달 10일까지 ‘한가위’ 송금 봉투를 이용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 가운데 8명을 추첨해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보낸 금액만큼 카카오페이머니로 페이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지원 기자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