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대유니온, 미술대학 현역합격을 위한 미대 입시 준비과정 소개

중앙일보

입력

미대 입시 결과에서 재수생 이상의 합격 비율이 매우 높고 입시가 더욱 치열해지면서 현재 고등부 학생들의 현역합격 가능성이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해마다 미대 입시 유형과 제도가 바뀌고 더욱 세분화되고 있어 정확하고 확실한 입시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27년 경력의 미대 입시전문가 박경미 원장은 현역합격을 위한 미대 입시 준비과정을 분야별로 소개했다.

단계별 학습이 탄탄한 기본기를 만든다. 미대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처음 배우게 되는 기초과정이다. 기본기를 처음부터 정확하게 교육하기 위해서 형태, 시점, 양감, 질감을 디자인 원리를 이용한 기초 커리큘럼으로 시작하여 점차 실전 응용이 가능하도록 단계별 학습이 체계적인 순서로 진행된다. 디자인 원리에 대한 이론 부분의 단계별 학습은 이론, 시범, 응용, 심화순으로 진행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기본기를 다지게 된다.

나에게 맞는 1:1 입시컨설팅이 중요하다. 가장 먼저 학생의 성적과 실기 데이터를 확인 분석한다. 후에 수시와 정시 중 학생에게 어떠한 방향이 유리할지 입시 방향을 결정한 후, 지원 목표대학을 선정한다. 그다음 목표대학에 맞는 실기유형을 준비하게 된다. 1:1 심층 상담을 통해서 실기와 성적 향상 목표를 설정하고, 학생의 개인 고민이나 걱정 나누기 상담을 진행한다.

미리 알고 준비할수록 합격률 높아진다. 2020 수시전형에 현역으로 합격한 사례를 분석해본 결과, 기본기 과정을 3개월 이상 확실하게 배운 학생들의 발전이 두드러졌다. 기초 이론 학습을 통해 그림의 원리를 이해하고 화면을 스스로 구성하는 응용이 가능하게 성장했다. 미리 알수록 실기력 향상이 빠르고 학과 공부를 밸러스있게 준비할 수 있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홍대유니온 미술학원 박경미 원장은 “선택과 집중의 입시 준비 기준을 갖고 노력하는 것이 미대 입시에서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라며 “다수의 학생이 홍대 인근 지역과 강남, 경기권을 넘어 지방 등 멀리서 등원하면서 미대 합격이라는 목표로 모두 열심히 입시 준비를 하고 있고 그 간절한 마음을 잘 알기에 현역합격으로 향하는 빠르고 정확한 길을 제시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홍대유니온 미술학원의 합격 결과와 입시 전략은 홍대유니온을 검색하면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