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식음료 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한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식음료 분야를 보면 소비자와 고객 중심으로 경기 불황 속에서도 신뢰를 쌓으며,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브랜드와 기업이 선정되었다.

도매시장 식자재 직거래 서비스

푸드팡 주식회사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푸드팡은 기존 온라인에서 주문할 수 없었던 도매시장의 식자재를 식당이 직접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도매시장 직거래 서비스를 선보인다.

좋은 품질의 식자재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이용하는 식당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작년과 같이 이번 수상에서도 합리적인 가격, 신속한 배송, 고객 최우선 태도가 소비자가 꼽은 이유로 나타났다.

도매시장의 당일 경매 시세를 공개하여 상품 가격을 정하며, 오후 11시 이전 주문 건은 익일 새벽까지 배송 완료를 목표로 한다. 또한 원하는 식자재 품목은 필요한 물량이 1개일지라도 공급해주며, 100% 교환/환불 및 24시간 콜센터 등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푸드팡 주식회사의 공경율 대표는 "또다시 이런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잘하라는 의미로 주신 거라 여기겠다. 앞으로도 식당의 식자재 고민 부담을 덜어주고, 같이 성장해 나가는 푸드팡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온 가족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즙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보뚜슈퍼푸드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서 석류즙(건강즙) 부문을 수상했다.

보뚜슈퍼푸드는 ‘가족을 위한 건강습관’을 목표로 온 가족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즙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로, 2014년에 설립되어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엄선한 원료를 사용한 건강즙과 건강식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유기농 NFC 석류즙 100% 착즙원액’ 제품은 터키산 유기농 석류를 엄선해 NFC 공법으로 가공한 100% 석류 착즙원액만을 담았다. 생석류의 진하고 신선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유기농 원료사용과 HACCP 인증 가공 시설에서 제조하여 믿을 수 있는 석류즙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석류즙 외에도 저분자 콜라겐 분말스틱과 석류콜라겐 젤리, 타트체리주스, 유산균, 밀크씨슬, 오메가3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보뚜슈퍼푸드 관계자는 “대상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의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합리적 가격에 고품질 음식 서비스

종합식품기업 하이엔드데일리가 운영하는 데일리청담(대표 박준영) 레스토랑이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식음부문을 수상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데일리청담은 양식과 중식을 아우르며 캐주얼 다이닝, 디저트, 카페 등 다양한 분야의 외식 부문을 갖춘 브랜드로 시작했다. 또한 각 시간대별에 따라 찾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맛과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좋은 식재료로 정성을 들인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품질 외식사업을 바탕으로 DJING, LIVE공연, 미디어아트 등을 통한 콘텐츠로 관련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에 식음료 관련 전문성과 고품질 서비스를 인정받아 캐나다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20년 경력을 자랑하는 'Steven Kwon' 셰프, 미슐랭 경력의 '김병학' 셰프 등과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데일리청담 박준영 대표는 "대상 수상에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데일리 청담점은 합리적 가격은 물론 맛과 재미가 있는 고품질의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외국인 입맛까지 사로잡은 수플레 팬케이크

주식회사 카페온화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카페온화는 프리미엄 디저트&스페셜티커피 대표 브랜드로, 수플레 팬케이크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태국 등 외국인들이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바 있으며, 각종 유명 백화점과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러브콜을 받는 등 꾸준히 성장하는 중이다.

송파점을 시작으로 빠른 속도로 성수, 광주, 익선 등 총 4개의 매장을 연달아 오픈하였고 4개의 직영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5월 가맹 1호점 세종점을 성공리에 오픈하였다. 이어 9월 중순 가맹 2호점 수원 신동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최근에는 부수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MD 상품 및 굿즈 기획상품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판매 중이다.

카페온화 측은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과 가맹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지해주는 가맹점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카페온화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생적이고 재료에 충실한 건강즙

순수 건강즙 전문 식품기업 농업회사법인㈜지성식품이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전남 무안에 위치한 지성식품은 지역 건강즙 대표기업으로 ‘원물에 충실한 건강즙을 생산한다'는 모토 아래 건강즙에 대한 집중과 생산 철학을 투영하여 일관성 있게 지켜 나아가고 있으며 그동안 다양한 고객층의 신뢰를 쌓아 왔다.

경작규모 5만여 평 이상에서 직접 농사지은 양배추, 자색양파로 생산하는 순수양배추즙과 순수자색양파즙이 대표적이며, 각각 네이버 구매평 9만여 건과 5만여 건을 기록, 높은 고객만족도를 실현하고 있다. 최근에는 순수레드비트즙과 순수호박즙 등 끊임없는 다양한 신상품 개발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생산부터 판매까지 체계적인 집중관리로 위생적인 생산시스템과 안전한 생산환경을 자랑하는 지성식품은 HACCP 및 ISO9001, 14001과 CLEAN 사업장, 2020 한국브랜드 리더 대상을 수상했으며,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등의 지역 사회에 공헌하며 사회적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지성식품 서지훈 대표는 “대상 수상에 감사드리며, 저희 즙을 찾아 주시는 분들이 일상의 활기를 되찾고 평온하고 행복한 삶이 영위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40년 노하우를 담은 최상급 조미김

조미김 생산 전문 업체 ‘㈜별식품’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었다.

회사명에 ‘특별하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별식품은 특별한 김, 최고의 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4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급 품질의 원초를 선정한다. 타 업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광천김 중에서 네이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별식품의 ‘숯불김’은 최근 세계적 식품박람회 SIAL 2019(자카르타) final list에 오른 바 있으며, 작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별식품 관계자는 “최상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자사의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 정성을 담은 좋은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현재 미국, 대만, 이탈리아, 에스토니아, 홍콩, 베트남 등지에 수출 중이고, 한국의 전통식품을 세계에 알린다는 뿌듯함을 느끼면서 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김 산업 신규시장 개척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