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의료서비스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의료서비스분야를 수상한 업체들의 명단이 공개되었다.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의 의료서비스 분야에서는 올 한해도 고귀한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업체들이 명단에 올랐다.

1. 안전하고 체계적인 얼굴 윤곽수술

티에스성형외과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티에스성형외과는 '올바른 아름다움'을 모토로 안전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대리수술에 대한 안전장치로 수술 시 보호자 cctv 참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에어샤워 및 감염관리시스템으로 청결도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마취과 상주로 사고에 대비한다.
특히 볼처짐은 최소화하고 박리량은 극대화시킨 듀얼픽스 광대축소술을 개발했으며, 현재 특허를 출원 중이다.
듀얼픽스 광대축소술은 뼈를 단순히 깎고 제거하는 것이 아닌 광대에서 가장 높게 돌출된 부위 MMP를 포함한 광대부위를 안와뼈에 가깝게 L자 절골하여 회전이동해서 고정하는 방식이다. 불유합과 부정유합 예방을 위해 플레이트와 와이어를 이용한 단단한 이중고정을 진행 중이며, 헤어 라인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두피절개를 하여 흉터를 겉으로 드러내지 않게 진행한다.
티에스성형외과 측은 “윤곽수술을 고민하는 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에 대한 해결책으로 만든 수술법이 큰 사랑을 받고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한 윤곽수술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서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 환자맞춤형 척추·관절 토털 치료

창원제일종합병원이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창원제일종합병원은 ‘환자 제일주의’를 이념으로 첨단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으로 최선의 진료를 통해 고귀한 생명존중의 정신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창원제일종합병원의 척추·관절센터는 28년간 축적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척추·관절질환의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을 구축하여 대한최소침습척추학회에 꾸준히 임상 연구사례를 발표하고 있으며, 의료기술이 열악한 동남아지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연수과정을 운영 중이다.
환자의 증상에 따른 정밀검사를 실시한 후 정확한 진단을 통해 비수술적치료법과 최소 침습 수술법으로 척추·관절질환을 치료한다. 고령, 고혈압, 당뇨 및 심·혈관계질환이 있는 환자들도 안전하게 환자맞춤형 치료를 실시하여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의 지장을 최소화하고, 의료 혜택에서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창원제일종합병원 윤석환 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 병원으로, 지역민을 위해 최신 의료기술과 장비를 도입하며 의료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내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환자를 치료하여 언제나 믿고 찾는 병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3.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원스톱 진료 시스템

우아성형외과·피부과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성형외과/가슴성형 부문을 수상했다.
우아성형외과·피부과는 가슴 성형과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만족스러운 수술 및 시술 결과를 통해 브랜드를 인지시켰으며,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의료 시스템과 원스톱 진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1:1 전담진료를 통해 쉐도우닥터 없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수술을 진행하며, 눈·코·체형 성형뿐만 아니라 피부과 협진시스템도 구축되어 있다. 안전한 내시경가슴성형을 통해 피주머니를 차지 않아도 되고 가슴성형 후 평생관리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안전한 성형수술을 지향한다.
또한 상담부터 수술 후 사후관리까지 1:1 밀착케어를 위해 전담의료진을 배치하고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성형 상담과 맞춤형 피부 시술까지 같이 진행하여 토털 뷰티 의료서비스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우아성형외과·피부과 김우정 대표원장은 “작년에 이어 연이은 수상을 계기로 더 만족스러운 뷰티 의료 서비스와 안전하고 전문화된 의료 시스템을 많은 이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 한국의 뛰어난 뷰티 의료 서비스를 알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4. 분야별로 5인의 원장이 협력 진료

의정부환한미소치과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치과의원 부문을 수상했다.
의정부역에 위치한 의정부환한미소치과는 공감을 통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철저하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구축했다. 진료 분야별 5인 원장의 협력진료 시스템, 대학병원급 디지털 3D 첨단 의료설비와 치과 내 자체기공실을 두고 있어, 빠르고 섬세한 치아 보철물 제작 및 수정을 통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2017년 개원 후, 치과의 성장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을 최우선 목표 중 하나로 힘쓰고 있다.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여성근로자복지센터, 의정부시청소년지도협의회, 의정부역지하상가상인회 등의 기관 및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내 복지(진료)서비스에 취약한 계층을 위해 기부부터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의정부환한미소치과 박재한, 이재환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저희 치과를 믿고 내원하시는 환자분들과 각자 맡은 바 묵묵히 힘써주시는 우리 직원들의 환한미소를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5. 국내 첫 안면조직고정용 PDO실 개발

한스바이오메드㈜의 실리프팅 ‘민트리프트’가 중앙일보 후원의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피부·뼈 이식재, 인공유방보형물, 미용 리프팅실 등을 개발·제조하는 바이오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 60개국 이상에 제품을 수출하면서 매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흉터치료제 ‘스카 클리닉’, 피부·뼈 이식재, 인공유방 ‘벨라젤’ 등은 국내에서 처음, ‘민트리프트’는 국내 PDO실 중 안면조직고정용(리프팅)실로 최초로 선보이며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하고 있는 제품이다.
한스바이오메드 측은 "민트리프트는 미국 FDA 승인, 유럽 CE인증 등 글로벌 인증과 국내 식품의약안전처(MFDS)의 허가를 받았다. 처진 피부나 주름개선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민트리프트가 실리프팅 시장에서 브랜드 대상 1위 제품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피부 고민을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미용 실리프팅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라고 소감을 밝혔다.

6. 한국인 체형에 알맞은 설계, 치질 치료에 도움

주식회사 본위가 중앙일보 후원의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국내 성인의 30~40%가 치질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질환의 특성상 증세가 악화될 때까지 숨기다가 병을 키우거나, 수술 후에도 재발의 불안감을 안고 있는 이들이 많다.
이에 주식회사 본위는 하루 3번, 5분씩 시트에 앉는 습관을 들이는 것만으로도 치료 효과가 입증된 메디8(Q큐손길)을 선보이며 국내 치질 환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디8(Q큐손길) 시트는 한국인의 체형에 맞게 설계되어 보다 사용이 쉽고 편리하다. 특히 물이 채워진 풍선에 압력을 가하면 풍선 안에 고여있는 물이 압력에 의해 위로 올라가는 ‘액체정역학 법칙’이라는 과학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치질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주식회사 본위 측은 “메디8을 사용하면서부터 삶의 질이 달라졌다고 말해주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들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보다 더 좋은 재료로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개발하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특허출원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제품으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7. 국제기준 통과한 ‘안심 렌즈세척액’

㈜우전메디칼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우전메디칼은 콘택트렌즈와 렌즈세척액 등을 판매하는 안과 관련 전문 기업으로, 대표적인 의약외품으로는 렌즈세척액인 ‘바이오클렌’이 있다.
바이오클렌은 액체 효소의 강력한 세정력을 활용해 렌즈를 문지르지 않고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세척·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이 간편하고 렌즈가 긁히거나 찢어질 위험이 적으며, 별도의 단백질 제거도 필요 없다.
특히 콘택트렌즈 케어 제품을 개발·판매·수출하는 옵텍사에서 제조하여 엄격한 국제 기준을 충족시킨 안전한 제품으로, 흡입 시 폐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독성물질인 ‘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PHMG)과 ‘염산폴리헥사메틸렌비구아니드(PHMB)’ 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우전메디칼 관계자는 “안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이오클렌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안과 관련 전문 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고객에게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