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교육 및 유아완구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교육 및 유아완구분야에 선정된 업체 명단이 공개되었다. 교육 및 유아완구 분야에 선정된 업체들은 올 한해 새로운 방식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만족시켜 공로를 인정받았다.

1. 1:1 맞춤 온라인 코딩 수업 플랫폼

토니스 코딩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2017년 오프라인 학원으로 시작한 토니스 코딩은 주입식의 교육을 경계하며 학생의 성향에 맞는 맞춤 커리큘럼 제공을 통해 학부모들의 관심을 주목시켰으며, 오프라인 학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중, 고등학생들이 어디서나 토니스 코딩 강사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 ‘토폴라’를 선보였다.
‘토폴라’는 온라인 강의실에서 선생님과 학생이 1:1 개별 코딩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토니스 코딩은 각종 코딩대회를 휩쓴 교육 방식을 기반으로 온라인 강의와 개별 맞춤 커리큘럼, 체계적인 관리 리포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토니스 코딩 측은 “많은 분들이 만족해주셔서 너무 놀랐다. 이렇게 크고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다중 원격 교육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 만큼 현실과 가상 그리고 원격 기술이 융합되는 시대를 대비하고자 한다. 아직 스타트업이지만 향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 영국 왕실이 선택한 영유아 장난감

앰비토이코리아가 2020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도소매업/영유아 완구 부문을 수상했다.
앰비토이즈 브랜드를 영국에서 수입하여 국내에 유통하고 있으며, 국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영유아 교육의 비즈니스를 전개함으로써 영유아 장난감 전문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영국 왕실이 선택한 로열 베이비의 장난감 ‘앰비토이즈’는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 국민 장난감으로 꼽히고 있다. 100여 개국 부모님들로부터 선택과 사랑을 받아온 비결은 아동 발달의 기본 원리를 적용한 디자인과 독창적 놀이법으로 감각을 이용하여 세상과 소통하는 영아에게 앰비토이즈 장난감과의 놀이 경험이 즐겁고 행복해지는 이유이다. 디지털 매체의 빠르고 강렬한 시각자극에 노출이 많은 육아 환경에서 좋은 놀잇감의 조건과 놀이 환경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 이 시점에서 '아기 마음을 디자인하는 앰비토이즈'는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놀이 가이드를 고객님께 제공하고 있다.
앰비토이코리아 문유정 대표는 “이렇게 뜻깊고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우리나라 유아교육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꾸준히 정진하여 행복한 인재 양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3. 혁신성 인정 받은 유아용 가전제품

‘베이비 브레짜’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베이비 브레짜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이다. 국내에는 2018년 공식 진출했으며, 터치 한 번으로 아기가 음용 가능한 상태로 분유를 조유해주는 ‘자동 분유제조기’와 재료만 넣으면 이유식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이유식 마스터기’를 국내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특히 베이비 브레짜에서 론칭한 유아용 가전제품들은 검증된 퀄리티와 압도적인 편의성을 인정받아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육아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량과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수년간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그 인기가 지속되며 육아 선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베이비 브레짜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아 만족도 측면에서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성원을 마음 깊이 새기고 수준 높은 서비스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4. 글로벌 에디팅팀의 전문 영문교정

캑터스커뮤니케이션즈의 학술영문교정&논문번역 브랜드 ‘에디티지’가 2018년, 2019년에 이어 3년 연속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에디티지는 2020년 8월 기준 506,000 저자에게 영문교정, 학술번역, 저널투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인하우스 에디팅팀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영문교정 업체이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세이지, 아이오피, 힌다위, 프론티어 등 다수 유명 저널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또한 영문 품질을 이유로 교정/번역 문서가 저널에서 거부되지 않도록 보장하는 100% 품질 보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연구자 지원 일환으로는 매달 학술 논문 작성법과 관련한 온라인 강의 및 워크샵을 통해 실질적인 논문 작성법, 저널 투고, 출판 윤리 관련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에디티지 드소자바실부투스 한국 대표는 “3년 연속 에디티지에 대한 신뢰에 감사드린다. 고객분들의 피드백과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개선하고, 출판 관련 AI 기반 플랫폼 출시 등 한국 연구자들이 전 세계에 출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5. 친환경 원목의 필라테스 기구

필라테스 기구 제작 전문 한국필라테스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한국필라테스는 40년 이상의 원목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제작 기술을 활용해 국내에서 100% 제작을 진행한다. 부분적으로 하청을 주는 타 업체와 달리 원목 가공부터 부품까지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A/S에도 문제가 없다.
또한 중간 단계를 없애 고품질의 기구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무료 도면 서비스, 할부/리스 제도, 특가 할인 이벤트 등으로 센터 창업자들도 지원 중이다.
더불어 신체에 직접 닿는 만큼 친환경과 인체무해에 초점을 맞춰 유해물질에 대한 인증기준에 적합성성을 인정 받아 '환경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한국필라테스 측은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더 안전하고 튼튼한 기구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한국필라테스가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것은 고객들께 더 편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국민들의 건강 증진 및 스포츠 용품에 대한 모든 것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더 좋은 품질, 안전한 기구제작에 총력을 다해서 고객 여러분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