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고객감동·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 산업용 송풍기 전문 혁신 중소기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황해전기는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이다.

황해전기는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산업용 송풍기 전문 제조업체 주식회사 황해전기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HWANG HAE ELECTRIC

1989년 11월 창업한 황해전기는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매년 투자하는 혁신형 중소기업이다. 황해전기의 제품은 환경, 신재생에너지, 산업 전반의 전자동 시스템에 사용된다. 특히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의 산소이송과 수소재순환용으로 개발·양산하는 소형고속링브로워는 수입 대체를 이루고, 해당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 40% 이상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세계 20개국에 수출하는 산업용 송풍기(Ringblower)와 AG(air gap) 브레이크 모터에 이어, 올해 개발을 마친 ‘단일채널형오폐수 수중펌프’의 양산체제를 구축했다.

황해전기 차진호 대표는 “품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고객신뢰, 끊임없는 기술력 향상 및 연구개발을 통해 더 똑똑한 제품을 선보이며 ‘그린 에너지, 깨끗한 공기, 맑은 물’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