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통해, 사회가 위기를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겠다는 방침이다.
GS칼텍스
GS칼텍스는 헌혈 급감으로 수혈이 필요한 중환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지난 2월과 6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GS칼텍스는 지역사회 방역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여수공장 임직원은 인근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을 방문해 분무소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여수지역 결식 우려 노인에게 구호식품이 담긴 ‘에너지박스’ 400개를 전달했으며, GS칼텍스 인재개발원이 있는 경기도 가평군의 소외계층에게는 생활용품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GS칼텍스는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움 극복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의 소상공인(카센터)에게 회사 윤활유 제품 1만 박스 총 6억원어치를 무상 지원했다. 또 대구간호사회와 경북간호사회에 엔진오일 무료교환 쿠폰 1000개를 제공했다.
GS칼텍스 임원진은 자발적으로 코로나19 피해 복구를 위해 2억원의 성금을 모금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억8000만원 상당의 여수사랑 상품권을 구매했다.
이 밖에도 GS칼텍스는 거래 관계에 있는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매대금의 경우 100% 현금결제 및 세금계산서 수취 후 7일 이내에 지급하고 있다. 동반성장 협약 체결 협력사를 대상으로 2000억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우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서비스 용역 구매 시 업체 간 과도한 경쟁을 예방하고, 품질 확보 차원에서 ‘저가 심의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