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젠텍, 코로나19 중화항체 검사키트 본격 판매

중앙일보

입력

수젠텍. 연합뉴스

수젠텍.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 업체인 수젠텍이 코로나19 중화항체 검사키트의 국내 판매를 본격화한다.

수젠텍은 15일 의료기기 전문 유통사인 '웅비메디텍'과 코로나19 중화항체 검사키트 'SGT SARS-CoV-2 In Vitro Neutralizing Antibody Test'(IVnAT)의 국내 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중화항체는 코로나19 등 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체내에 형성되는 여러 항체 중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항체를 뜻한다.

중화항체 검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면역력을 획득했는지 판별할 때 쓰여 백신 개발 과정에서 필수적이라고 수젠텍은 밝혔다.

현재 국내 백신·치료제 개발 업체들이 중화항체 생성 여부를 판별하는 데는 4∼5일이 걸리는데 수젠텍의 검사키트를 활용하면 이를 2시간으로 단축할 수 있다고 회사는 부연했다.

수젠텍이 개발한 키트로 특정 항체가 코로나19 감염을 어느 정도로 무력화할 수 있는지 비율과 수치로 정량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수젠텍은 중화항체 진단키트 미국 진출을 위해 지난 8월 미국의 유전자 분석 및 유전자치료제 전문회사인 '아벨리노랩'과 제휴를 맺었다. 아벨리노랩은 수젠텍 진단키트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추진하고 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