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강 생각한 명절 음식, 아보카도오일이 돕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알짜 정보

추석을 앞두고 아보카도오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다. 전·부침 등 기름진 명절 음식을 좀 더 건강하게 요리하기 위해서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사진)은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의 영양을 한 병에 담아낸 제품이다. 멕시코에서 생산된 알이 작고 향이 좋은 최상급 하스(HASS) 품종만을 엄선해 사용했다. 멕시코는 세계 최대 아보카도 생산지로, 아보카도 생산에 적합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을 갖추고 있다. 그중 하스 품종은 향미가 진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순수한 100% 엑스트라버진 오일이다. 오일은 맛, 향, 착유 횟수 등에 따라 엑스트라버진·버진·퓨어·블렌드 4등급으로 나뉘는데, 그중 엑스트라버진은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 원과에서 처음 짜낸 최상의 오일을 뜻한다. 다른 기름이 혼합되지 않고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맛과 향이 부드럽다.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샐러드 소스부터 볶음·튀김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일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일 하나만 잘 골라도 영양가 높고 풍미 있는 요리가 완성된다.

종근당건강은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오는 18일까지 ‘아보카도오일’을 할인 판매한다. 선착순 200명에 한해 할인가가 적용된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