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독]"약탄 물 먹이고 성추행" 강남클럽 간 하버드생의 고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이 미국 하버드대에 재학 중인 20대 미국인 여성의 '강남 클럽 성추행' 고소 사건을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미국인 여학생은 "클럽에서 정신을 잃게 만드는 마약이 담긴 물을 마신 뒤 성추행을 당했다"며 20대 한국인 남성 A씨(21)를 준강제추행 혐의로 지난달 16일 고소했다.

서울 강남경찰서. 뉴시스

서울 강남경찰서. 뉴시스

고소장에 따르면 고소인은 지난 13일 유학생 친구들과 서울 강남의 한 클럽을 찾았다가 A씨를 처음 만났다. 한국 국적인 A씨 역시 미국 유명 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학생이었다. 이들이 클럽에서 만났던 날은 정부가 클럽 등 고위험시설에 영업 중단 조치를 내리기 전이다.

고소인 측은 경찰 조사에서 "A씨가 약물을 탄 생수를 마시게 한 뒤 강제추행했다"고 주장했다. 고소인은 "A씨가 클럽에서 나눠주는 생수병을 나에게 건넸다"며 "그 생수는 맛이 이상했고, 마신 뒤 정신이 아득해졌다"고 진술했다. 또 “정신을 잃은 뒤 한 남성이 나를 강제로 추행했다“고 했다. 고소인은 "그 물을 함께 마신 한 친구는 정신을 잃고 쓰러져 119가 출동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고소인 측 변호사는 "피해 여성은 기억을 잃은 채 잠들었다"며 "깬 뒤 몸에 이상한 징후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산부인과를 방문하고 모발 검사도 의뢰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당일 클럽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확보했으며 고소인·피고소인 조사를 모두 마쳤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이라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며 "이른 시일 내 수사를 마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광현 기자 pyun.gwanghyu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