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전문대학 수시 특집] 복수 지원 없고 수시 1·2차 한 번씩 지원 가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인하공전은 일부 학과에서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인하공전]

인하공전은 일부 학과에서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인하공전]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의 입시는 복수 지원이 불가능하고 수시 1차와 수시 2차에 각각 한 번씩만 지원할 수 있다. 인하공전 입시는 크게 비면접학과와 면접학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일반고 졸업자와 특성화고 졸업자 전형에서 비면접학과는 내신으로만 선발한다. 인하공전 홈페이지의 내신성적 산출프로그램으로 성적을 계산해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인하공전은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인 학사학위 전공 심화 과정을 일부 학과에서 운영한다. 컴퓨터정보공학과·컴퓨터시스템공학과·건축공학과·실내건축학과·자동차공학과·토목환경공학과·화공환경공학과가 운영 중이다.

2021학년 인하공전 입학전형의 주요 변경사항은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항공기계과의 학제가 2년제에서 3년제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입학정원은 120명에서 80명으로 축소됐다. 둘째, 항공운항과에 지원하는 남학생이 모든 모집 시기와 모든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항공운항과의 경우 지난해까지 정시 일반전형에만 남학생이 지원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수시모집까지 확대해 모집한다. 셋째, 특목고와 대안학교 출신자 중 일반과정 이수 학생이 일반고전형으로 지원하도록 지원 자격이 변경됐다. 넷째, 특기자전형 중 어학 전형의 지원 자격 점수가 상향 조정됐다. 2021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은 지원 자격 점수를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지정용 입학학생처장

지정용 입학학생처장

또 인하공전은 홈페이지에 탑재된 동영상을 통해 스스로 면접에 대해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게 했다. 동영상은 면접 안내 영상과 면접 연습 영상으로 구분돼 있다. 면접 시간은 원서 접수 시 정해진 면접일 안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인하공전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대면 면접을 준비 중이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의 심화 및 보건 당국의 지침에 따라 비대면 면접으로 전환될 수 있으므로, 수험생은 인하공전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면접 관련 공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인하공전은 등록금 대비 약 55%의 장학금을 지급, 정부 시책에 맞는 반값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