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콩 팝뮤직 2관왕’ 유튜브 천만뷰 리디아리, 싱글음원 전 세계 동시발매

중앙일보

입력

엘렌쇼에 출연했던 리디아리(이예진)가 워너뮤직 코리아와 손을 잡고 두 번째 싱글 음원을 지난 4일 한국, 미국, 영국, 유럽 등에서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해당 음원은 ‘Blue’에 이어 두번째 싱글로(The House that I live in 2020) 음원 4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디아리는 프랑스 파리 유학중 귀국해 앨범을 준비하면서 MBC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와 ‘드루와’(싸이와 방탄소년단 사이)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2015년 서울실용음악고교 재학 중이던 리디아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유튜브에 올린 아델의 ‘Hello’ 커버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며 3주 만에 14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로인해 싸이 이후 한국인으로는 두 번째로 미국 인기 TV 프로그램 ‘엘런 디제너러스 쇼’(엘런 쇼)에 출연했으며, ‘아델 소녀’란 별칭도 이때 얻었다.

또한 미국CNN. NBC. MTV등에서도 집중보도가 되였으며 2016년에는 신년음악회에 출연한바 있고, SBS드라마 원티드 ost Broken에 참여하였다.

이외에도 리디아리는 2017년도 홍콩 아시아 팝 뮤직에 참가하여 가수 거미에 이어서 한국인으로는 5년 만에 2관왕 대상과 최우수 보컬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발매된 리디아리의 음원은 네이버 뮤직, 멜론, 벅스 등에서 들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