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여름 희망나눔학교 개최, 멘토링 수기·영상 공모전 外

중앙일보

입력

 굿네이버스,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굿네이버스는 3일부터 2주간 '2020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한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중 결식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위기가정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02년 시작됐다. 전국 55개 초등학교, 6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중식지원 ▶놀이프로그램 ▶문화체험 및 야외체험 ▶진로체험 등을 진행한다. 굿네이버스는 전국 10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전화상담과 가정방문을 하는 '희망홈스쿨' 프로그램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멘토링 수기·영상 공모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31일까지 '2020 멘토링 수기·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개인·단체·학교·기업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포함해 20개 수상작을 선정한다. 결과발표는 10월이며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okji.net) 참조.

아름다운재단, 지리산 커뮤니티 '들썩'만들기

아름다운재단은 사회적협동조합 지리산이음과 함께 지리산 작은변화커뮤니티공간 '들썩'만들기 온라인 모금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리산권 5개 지역(구례·남원·산청·하동·함양)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공익동아리의 활동 강화와 지역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공간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전북 남원시 산내면에 세워질 공익활동 네트워킹 공간설립 및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된다. 홈페이지(beautifulfund.org)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issue/1095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