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靑 안보라인 친북세력 총집결···또다른 위장평화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무소속 의원(대구 수성을). 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대구 수성을). 뉴스1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청와대 안보라인 개편을 두고 “친북세력을 총집결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근 남북 공동연락소 폭파와 ‘볼턴 회고록’으로 남북ㆍ북미 정상회담이 희대의 외교 사기극임이 밝혀졌다”며 “국민 앞에 고해성사하고 대북 정책을 전환해야 할 시점에 문재인 정권은 또 한 번의 위장 평화 쇼를 기획하고 있다”고 했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정보원장에 박지원 전 의원을, 통일부 장관에 민주당 이인영 의원과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에 서훈 국정원장을 각각 내정했다. 홍 의원은 “또 한 번의 대국민 속임수를 쓰겠다는 것”이라며 “문 정권은 그동안 (정권을) 지탱해 온 남북 관계가 파탄 나는 것이 두려운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번 개편의 배경에 “곤경에 몰린 트럼프가 북한을 서지컬 스트라이크(surgical strike; 정밀 타격)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있다고 분석했다. 홍 의원은 “전쟁 중에는 정권이 바뀌지 않으니 궁지에 몰린 트럼프로서는 충동적인 모험을 할 수도 있다”면서 “미국 대선 전에 3차 북미회담을 주선한다는 다급함이 문 정권에게는 절실할 것”이라고 썼다.

홍 의원은 “그러나 거짓으로 정권의 명맥을 이어가겠다는 발상은 이제 통하지 않을 것”이라며 “아직도 늦지 않았다. 대북정책을 전환하라”고 촉구했다.

이병준 기자 lee.byungjun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