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서비스대상] 끊임없는 도전으로 라이프이노베이션 선도

중앙일보

입력 2020.07.03 00:04

지면보기

07면

GS리테일(대표 허연수·사진)은 2019년, ‘한국서비스대상’ 종합유통 부문 명예의전당에 헌정됐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Lifestyle Platform ‘GS25’ ▶신선한 행복을 채우다 ‘GS THE FRESH’ ▶Beauty by Health Store ‘랄라블라’ ▶글로벌 리딩 호텔 ‘파르나스’ 등을 운영하는 유통 전문 기업이다. ‘끊임없는 도전으로 고객의 라이프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GS리테일’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해가고 있다.

고객중심적 사고를 생활과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직무수행DNA TV’ ‘사내아침 방송’ ‘굿서비스스타소개’ 등 가치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만족한 직원이 만족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서비스 기본을 실현하기 위해 ‘리더 실천 다짐’ ‘리더 멘토/멘티제’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활동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웃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위한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확산하고 있다. GS나누미 봉사단은 72개 봉사단이 운영되고 있다.

‘나만의 냉장고’ 앱, 심플리쿡, GSfresh, 모바일팝, 통합 멤버십 더팝 등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