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9가지의 필수아미노산 고르게 함유 … 50년 노하우의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아미노산 스코어 110점 이상의 ‘코어 프 로틴 플러스’는 아홉 가지 필수아미노산 을 고르게 함유한 단백질 보충용 건강기 능식품이다. [사진 매일유업]

아미노산 스코어 110점 이상의 ‘코어 프 로틴 플러스’는 아홉 가지 필수아미노산 을 고르게 함유한 단백질 보충용 건강기 능식품이다.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이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출시했다.

매일유업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파우더 제형이며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1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준인 85점 대비 129%나 높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식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질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9종의 필수아미노산 함량수치인 ‘아미노산 스코어’가 85점 이상이어야만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고 있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매일 헬스 뉴트리션’의 50년 유제품 과학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분유 생산 공장에서 제조한다. 섭취 후 체내 소화 속도가 다른 3종류의 핵심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20g이나 담아 하루 한 잔이면 우유 5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의 경우 3000mg이나 함유했다. 영양성분도 강화해 근육과 뼈를 위한 칼슘(300mg), 마그네슘(100mg), 비타민D(20㎍)는 기본으로 구성했고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해 아연까지 추가했다.

진한 우유맛의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분말이 물에 잘 녹을 수 있도록 공정을 개발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1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분유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인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했다. 제품은 가정용 캔과 운동이나 야외활동 시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두 가지가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해 보충해야 하는 아홉 가지 필수아미노산을 챙겨 먹어야 한다”며 “9종의 필수아미노산 함량수치인 ‘아미노산 스코어’를 따져보고 이를 모두 갖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셀렉스 전용 상담 창구((080-860-1539)로 전화하거나 ‘셀렉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연결하면, 영양사로 구성된 상담원에게서 전문적인 영양상담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전국 주요 대형마트 및 네이버 매일유업 직영스토어(brand.naver.com/maeil)를 비롯한 오픈마켓 쇼핑몰에서도 판매한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