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플레이 “저REC 시대 3가지 생존전략”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

중앙일보

입력 2020.06.15 16:02

솔라플레이가 오는 6월 18일 오후 2시 태양광 예비사업자를 위한 '저REC 시대 생존전략 그 3가지 제안'이란 주제로 유튜브 온라인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솔라플레이 안병준 대표의 '저REC 시대 생존전략 그 3가지 제안' 강의가 진행되며, 이어 2부에서는 일반사업자들이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펀드 상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이에스파워 강희동 대표의 신한BNPP  '동서햇빛드림펀드' 상품소개 강의가 진행된다.

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란 발전사업자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 공급 하였음을 증명하는 증서인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이다. 최근 재생에너지 정책변화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공급 증가로 인해 사업자간의 입찰경쟁 심화, 에너지공단 상반기 REC 장기고정가격 입찰결과에 따른 급격한 태양광발전 전력판매단가 하락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결합되면서 태양광발전 사업자들이 사업할 의욕을 잃어가고 있다. 문제는 앞으로도 REC 장기고정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이 예상, 사업자들 스스로 돌파구를 찾아야만 하는 상황이다.

이에 솔라플라이에서는 태양광 예비사업자들을 위해 저REC시대를 극복할 방안을 제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

솔라플레이 안병준 대표는 "자사는 당초 이달 17~19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될 세계태양에너지엑스포 부대행사에 참석할 예정이였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엑스포가 연기됨에 따라 온라인세미나로 전환하였다"라며 "대면세미나에 비해 현장감은 떨어지겠지만 질문과 답변 시간을 갖는 등 의사소통이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을 이용 비공개로 진행되며 솔라플레이로부터 링크 주소를 받아 접속해야만 시청할 수 있다고 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솔라플레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