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정 “부천지역 10일까지 온라인 수업 연장…고3은 등교”

중앙일보

입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연합뉴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연합뉴스)

고등학교 3학년을 제외한 경기도 부천 지역 학교의 온라인 수업이 10일까지 연장된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부와 협의해 부천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의 요청대로 고3은 등교수업을 하고 그 외는 모두 이달 10일까지 온라인 수업을 하기로 확정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부천교육청은 지난달 26일 교육 및 보건당국과 협의해 이튿날로 예정됐던 유치원, 초등학교 1·2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 특수학교 등 251개교 학생들의 등교 수업을 잠정 연기하고 온라인 원격수업을 유지하기로 했다. 부천 쿠팡 물류센터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른 조치다.

이 교육감은 “부천 쿠팡물류센터에서 일하는 가족이 있는 학생이 224명, 교직원은 17명으로 집계됐지만 지난달 30일까지 검체를 검사한 학생 199명이 모두 음성으로 판명돼 정말 다행”이라며 "부천의 경우 교사 30%가 인천에 거주하고 그 외 50%는 서울이나 인근 다른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방역에 중요한 요인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와 함께 “수원의 한 유치원 통학버스 기사가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유치원도 등원을 멈추고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했다”고 했다. 수원 64번 확진 환자인 이 기사는 수원동부교회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수원시는 해당 기사가 지난달 말 유치원에서 근무한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유치원 원생과 교직원에 대한 검체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날 기준 경기도 내에서 등교 중지된 학교는 수원 초등학교 1곳(병설포함)과 유치원 1곳이 추가돼 총 258곳(부천 251곳·구리 갈매지구 5곳)으로 늘었다.

전익진·최모란 기자 ijje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