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접근성 좋고 주 1일 수업참여로 학위취득 가능…실무 중심의 글로벌 경영 전문가 양성에 주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중앙대학교 MBA의 CAU Leader MBA는 다양한 분야 직장인의 실무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 중앙대]

중앙대학교 MBA의 CAU Leader MBA는 다양한 분야 직장인의 실무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 중앙대]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역량 있는 글로벌 경영자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행동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의 학습을 통한 거시적, 통합적 사고 및 글로벌 시각을 갖춘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MBA

중앙대학교 MBA는 크게 Global MBA(Full-time)와 CAU Leader MBA(part-time/야간&토요일 전일제)로 구성돼 있다. 중앙대학교 MBA의 야간/주말 MBA과정인 CAU Leader MBA는 다양한 분야 직장인들의 실무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CAU LEADER MBA의 수업은 기본적으로 평일 야간과 주말에 수업이 개설되고 있다. 하지만 평일 야간에 수업을 듣기 어렵거나, 지방에 거주 중인 원생도 학위취득이 가능하도록 2017학년도부터는 토요일 수업을 전일제로 대폭 확대했다. 방학 중 진행되는 학점인정 해외연수에 참여하면 주 1일 수업참여만으로도 졸업 시 필요한 45학점 취득 및 필수과목 요건 충족이 가능하다.

현재 직장인이지만 커리어의 변경을 원하거나 좀 더 특화된 영역에 전문성을 갖고 싶다면 Leader MBA과정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Leader MBA에서는 다양한 특성화 영역을 운영해 자신이 원하는 산업으로 커리어 전환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중앙대는 서울 중심에 위치(9호선 흑석역, 7호선 상도역)해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개인별 시간 여건에 따라, 주말이나 평일 수업 수강만으로 졸업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과정이 설계됐다.

한편 중앙대 MBA는 신입생 입학성적 최대 상위 50%의 인원에게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중앙대 MBA의 강의실 및 학생 공간은 신축건물인 경영경제관(100주년 기념관)에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