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지원 "윤미향 불필요한 말 못하게 막았어야, 민주당 잘못"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지원 민생당 의원. 뉴스1

박지원 민생당 의원. 뉴스1

박지원 민생당 의원이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을 지낸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민주당의 대응이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25일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 당선인이 계속 인터뷰를 하니 의혹이 증폭되고 새로운 것이 된다"면서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언론 의혹 보도를 본 후 사실을 파악하자고 했으면 윤 당선인을 불러 불필요한 이야기를 하지 못하게 해야 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당시 국세청이나 행정안전부가 조사하기로 되어 있었으니까 (윤 당선인에게 물어보고) 아니라고 하면 기다리자면서 (민주당이) 관리를 했으면 됐는데, (윤 당선인이 인터뷰를) 다 해놨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선을 그어줬어야 한다. 지금 현재 국민감정하고 민주당이 좀 동떨어져 간다. 주말에 진보적인 목포, 광주 이분들한테 물어봐도 ‘30년 업적은 높이 평가하지만 그런다고 언론에 제기되고 있는 부정에 대해서는 눈감을 수 없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이용수 할머니의 2차 기자회견에 대해선 "또 다른 시작이 된다고 본다"라며 "이용수 할머니가 (윤 당선인이)와서 할 말 있으면 하라고 하지만 윤 당선인은 갈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할머니는 이날 오후 2시 2차 기자회견을 연다.

윤미향(왼쪽) 당선인과 이용수 할머니. 중앙포토

윤미향(왼쪽) 당선인과 이용수 할머니. 중앙포토

박 의원은 "결국 (윤 당선인) 본인이 (기자회견에) 가지 않는 한 검찰 수사가 빨리 이뤄져서 결과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또 본인이 의원직 사퇴는 하지 않겠다고 했기 때문에 어쩔 방법이 없다"고 했다.

한편 이 할머니는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연의 후원금이 할머니에게 제대로 쓰이지 않았다"며 "앞으로 수요집회에 불참하겠다"고 폭로했다. 이후 정의연의 회계 부정 논란이 일파만파 번졌다.

지난 19일 윤 당선인은 이 할머니를 찾아 사죄의 뜻을 전하기도 했지만, 이 할머니는 윤 당선인을 용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