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X개 눈엔 X개만 보인다"…진중권 'X개'에 되받아친 홍준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왼쪽)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뉴스1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왼쪽)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뉴스1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본인을 ‘X개’에 빗대며 혹평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향해 “자중하라”며 “분수를 모르고 떠들면 자신이 X개 취급당할 수 있다”고 반박했다.

홍 전 대표는 16일 페이스북에 “부처님 눈에는 모든 사람이 부처로 보이고 X개 눈에는 모든 사람이 X개로 보이는 법”이라며 진 전 교수를 향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진 전 교수는 전날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오신환·유의동 미래통합당 의원 주최 토론회에서 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를 비난한 홍 전 대표를 두고 “대선 후보까지 지낸 사람이 나가서 자기 집을 향해 짖어댄다”며 “X개도 아니고”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인 바 있다.

이에 홍 전 대표는 “고향에서 출마하는 사람들이 모두 X개라면 각자 고향에서 출마한 대한민국 국회의원 200여명 모두 X개”라며 김대중·김영삼 전 대통령 역시 고향에서 출마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를 겨냥해 “좌파에서 배척당하고 아무리 갈 곳이 없다지만 우파 쪽에 기웃거리는 것은 참으로 보기 딱하다”며 “분수를 모르고 자꾸 떠들면 자신이 X개 취급을 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