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자격증 연계 교육 제공 ‘CUK 실습교육센터’ 오픈

중앙일보

입력 2020.04.20 14:55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학과에 따른 다양한 자격증과 이와 연계된 교육을 제공하는 ‘CUK 실습교육센터’를 운영한다.

CUK실습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다문화사회전문가 총 5개의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실습교육지원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각 과정 별 실습 기반을 구축하여 제공하고 있다.

기존 ‘실습’과정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실습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여 ‘실습’ 및 ‘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 실습센터의 접근성, 사전실습 신청절차, 실습가능여부 확인 등 단점을 보완하여, 실습예정자들은 자신의 실습가능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부족한 과목을 실습 전에 이수할 수 있으며, 실습 가능한 협약기관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 개인이 직접 실습기관을 섭외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또한 실습중간점검을 통해 실습이수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현재 진행 중인 ‘실습후기공모전’을 통하여 선배들의 다양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선·후배 간 실습 후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실습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1:1 상담도 가능하다.

CUK 실습교육센터는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학습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실습기관을 발굴하고, 현장실습에 필요한 기본소양을 쌓을 수 있는 사전 학습을 제공하며, 실습평가서를 검토하여 우수 실습기관을 확보 및 관리하여 실습자료들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CUK 실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7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