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적 어려움" 유서 남긴채···부산 일가족 3명 숨진채 발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부산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산지방경찰청 전경. 사진 부산지방경찰청

부산지방경찰청 전경. 사진 부산지방경찰청

18일 오후 1시56분쯤 부산 사하구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대구에 사는 딸이 부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고 119에 신고해 경찰에 출동했다. 하지만 신고자의 80대 아버지와 70대 어머니, 30대 남동생 등 일가족 3명은 모두 숨진 채 발견됐다. 부부는 안방에서 남동생은 작은 방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오후 1시56분 일가족 3명 숨진 채 발견 #딸이 부모와 연락 닿지 않아 신고, 현장에 유서

경찰이 당시 출동했을 때 아파트 문은 안에서 잠겨져 있어 열쇠공을 불러 현관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 경제적 어려움 등을 호소하는 내용의 유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숨진 부자는 평소 지병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가족과 상의해 부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일가족 3명이 숨진 아파트에 외부 침입 흔적이 없어 이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며 “가족과 주변 지인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망 원인을 수사 중이다”고 말했다.

부산=위성욱·이은지 기자 we@joongang.co.kr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