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템퍼코리아 분당점 이수동 점주, “템퍼는 스마트한 고객들이 먼저 알아봐”

중앙일보

입력

[템퍼코리아 분당점 이수동 점주]

[템퍼코리아 분당점 이수동 점주]

“매장을 찾는 고객의 절반 이상은 이미 템퍼에 관한 사전조사가 되신 분들입니다. 그만큼 템퍼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해 주고 계신 거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템퍼코리아 분당점 이수동 점주(47)는 매장을 찾는 고객분들의 공통점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템퍼 매트리스의 가치와 성능을 익히 잘 아는 고객들은 20~30대 젊은 신혼부부에서 연로하신 어르신들까지 연령층이 폭넓다. 2018년 4월부터 템퍼 매장을 운영해오고 있는 이 씨는 20년 동안 가구 세일즈 일을 해오며 템퍼를 가까이 접해왔다. 오랜 기간 동안 국내외 다양한 가구 브랜드를 접해 오며 유독 템퍼를 주목했던 이유는 템퍼가 보유한 제품의 기술력과 신뢰도,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등이 긍정적으로 보여졌기 때문이다. 이처럼 이 씨는 “템퍼는 타 가구 브랜드들에 비해 세계적으로 검증된 국제인증을 다수 보유한 점과 유럽인들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폼 매트리스가 성황을 이룰 것이라는 긍정적인 경쟁력을 내다보고 템퍼 창업을 결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씨는 전국 약 130 여개의 공식 템퍼 매장 중 매출 상위권을 3년째 유지하고 있는 실력파 점주다. 이 씨에게 꾸준히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는 영업 및 운영 노하우를 물었다. 우선 템퍼 분당점은 3층 규모로 1층은 템퍼의 주된 품목인 매트리스와 베개류가 비치되어 있으며, 2층에는 템퍼 시네마존과 매트리스, 3층에는 다양한 소파가 비치되어있는 복합 매장이다.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답게 고급스럽고 세련된 건물 외형과 내부 인테리어 및 제품 구성을 갖췄다. 템퍼 시네마존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모션베드(전동침대), 오리지널 매트리스와 스크린이 비치되어 고객이 자신의 체형에 맞춰 편안한 자세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존이다.

이와 같이 템퍼 분당점에는 템퍼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이 보다 다양한 제품을 편하게 체험해 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고를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본사 교육을 통해 제품 정보에 관한 지식을 겸비한 세일즈 매니저들이 상주하고 있어 전문적인 제품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씨는 “이러한 매장 구조와 매니저들의 전문성이 고객을 이끄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템퍼코리아 분당점 전경]

[템퍼코리아 분당점 전경]

이어 이 씨에게 템퍼 매장을 운영하면서 겪은 재미난 스토리나 운영하며 느낀 점이 있는지 물었다. 어느 날 연세가 지긋한 중년 남성 고객이 매장을 방문했다. 이 씨는 고객에게 수십억 개의 오픈 셀 소재로 구성된 템퍼 소재와 수면 건강에 대해 열과 성을 다해 설명했다. 고객은 제품 구입을 결정했고, 매장을 나가며 “내가 현직 정형외과 의사인데 수면 과학에 대해 잘 알고 있어 놀랍더라”며, “신뢰감이 들어 망설임 없이 제품을 구입했다”고 칭찬했다. 그 이후 의사 고객은 동료 의사들에게 템퍼의 제품력을 소개했고, 그 덕에 여러 의사들이 매장을 방문했다고 한다. 이 씨는 템퍼를 운영하며 많은 고객들을 만났지만, 현직 의사에게 인정받은 브랜드라는 점이 뿌듯하면서도 으쓱했던 기분 좋은 경험이었다며 그날의 일을 회상했다.

또, 이 씨는 매장을 운영하며 느낌 점을 이와 같이 말했다. “템퍼를 찾는 고객들은 이미 지인을 통해 간접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많다. 그만큼 템퍼 제품의 장점을 익히 잘 알고 방문하시는 스마트한 고객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매트리스를 구매하기 전에는 반드시 직접 누워보고,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예비 창업주 분께 전하고 싶은 조언을 묻자 “최근 여러가지 상황과 경제 문제로 국내외적으로 뒤숭숭한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다. 이럴수록 창업 브랜드를 선택함에 있어 브랜드 경쟁력은 가장 1순위로 꼽아야 할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한다”며, “본사와 점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최상의 파트너를 만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씨는 “저희 분당점은 더 겸손하고, 정직한 자세로 고객들과 만나려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템퍼 소재는 수십억 개의 오픈 셀 소재들로 구성돼 있어 사람의 체온과 무게에 반응하며 각자의 체형에 맞게 완벽하게 몰딩 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인체의 무게로 인한 압력이 어느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몸 전체로 분산돼 탁월한 편안함과 지지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압력분산 효과는 척추 및 관절 형태를 바르게 유지시켜 주고, 근육과 신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시켜 장시간 누워 있어도 편안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 준다.

더불어, 덴마크에서만 생산되어 완제품으로 수입되는 템퍼의 주요 매트리스는 유럽의 권위있는 인증기관인 독일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사에서 실시하는 LGA인증을 통해 포름알데히드, VOCs(휘발성 유기화합물), 관련 테스트에서 ‘안전하다’는 판정을 받았다. 또한, 템퍼는 우주선 이착륙시 우주 비행사들이 받는 압력을 최소화해 우주비행사의 척추와 등을 보호하기 위한 소재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해 1998년 기술 인증 라이선스를 부여 받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