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피니언 e글중심

롯데월드 ‘반값’ 해명 … “물건 훔쳤지만 도둑은 아니다?”

중앙일보

입력

롯데월드 입장을 위해 줄을 선 사람들. [연합뉴스]

롯데월드 입장을 위해 줄을 선 사람들. [연합뉴스]

 ‘사회적 거리 두기’가 19일까지 연장된 가운데, 롯데월드가 할인 행사를 진행하다 여론의 뭇매를 맞았습니다. 롯데월드는 다양한 ‘4월 우대행사’를 통해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이 같은 소식과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등에서 퍼지며 부적절하다는 비난이 잇따르자 롯데월드는 행사를 조기 종료했습니다.

앞서 롯데월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5만2000원짜리 입장권을 주중 2만8000원, 주말 2만9000원에 할인, 교복을 착용한 고객과 동반 1인 그리고 2∼4명의 대학생 방문 시에도 할인, 4월 생일자 우대 반값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비난이 쇄도하자 롯데월드 관계자는 “기존 행사를 이어간 것일 뿐 놀이객 유치를 위해 새로운 행사를 기획한 것은 아니다”며 “방문객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열 감지기와 손 소독제를 놀이공원 입구와 내부에 비치해뒀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에 일부는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네요.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다. 물건은 훔쳤지만 도둑질은 아니다?” “저걸 해명이라고 한 걸까요?” 등의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롯데월드는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6일 조기 종료를 결정”하며 행사 일부를 조기 종료했지만, 사람들의 분노를 누그러뜨리지는 못했습니다. “8일부터 마스크 의무화하는 거면 그전에는 마스크도 안 쓰고 다닌 사람들이 돌아 댕겼다는 거 아닌가. 다른 나라 디즈니 폐쇄한 거 못 봤나” “롯데월드에서 코로나 확진자 나오면 롯데월드가 사회랑 정부에 배상해라” “제정신이면 영업 안하던지 일일 방문객이나 현재 시설 내 이용자 수를 일정 범위로 제한해서 영업을 해야지 이 시국에 사람들 끌어 모으는 마케팅을 하다니”라며 “모험과 신비의 나라, 코로나 어드벤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자발적으로 휴업에 동참하는 자영업자들에 비해 대기업은 “고객 끌기를 하고 있다며 적절치 않다”는 의견도 있지만, “의료진들이랑 질본이랑 역학조사관들이 지금 죽을 듯이 고생하는 거 안 보이나요?” “대한민국의 모든 분들이 고생하고, 참고 있는 걸 생각하는 사람이면 절대 저런 짓 안 하죠” 등 방문객들도 비난하기도 합니다.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글중심 ▷소득 하위 70%→전 가구 100만원 … “재난지원금이 마구 뒤집는 호떡인가”

#클리앙

"개인위생 철저히 하고 그저 사회적 거리두기 정도만 하면 되는데... 클럽, 놀이공원...사람 붐비는 곳 가는 사람들 보면 사회적 비용 들여 개학 늦추는 의미가 뭔지. 참 안타깝습니다."

ID 'itzy'

#네이버

"직원이 몇 명인데요. 그리고 지금 할인한다고 갑자기 놀이공원 가는 사람들이 있나요? 가는 사람들은 그냥 할인을 하든안하든 갈 사람들인 거죠. 그 사람들이 잘못된 거 아닐까 싶네요. 에버랜드나 롯데월드나 다 마찬가지예요."

ID 'dash****'

#네이버

"일일 방문객이나 현재 시설 내 이용자 수를 일정 범위로 제한해서 영업을 해야지 이 시국에 사람들 끌어 모으는 마케팅을 하고 자빠졌냐. 욕 먹을 생각 못하나? 대기업이라면서 어쩜 저렇게 생각이 짧을까?"

ID 'sltm****' 

#클리앙

"원래 하던 거를 안 하는 게 정상 아닌가요? 누굴 탓하는 건지. 딱 일본 기업 아니랄까봐 티내고 있네요."

ID '풍덩길동'

#클리앙

"이거 뭐 행정 명령 같은 거 없나요? 내부 손님들 거리 두고 계속 방역 밑 소독 해야 하고 노래방 pc방 당구장 등 다들 뭔가로 단속 하는 거 같던데."

ID 'A-Director'

#클리앙

"그런 거 생각 안 해요. 대한민국의 모든 분들이 고생하고, 참고 있는 걸 생각하는 사람이면 절대 저런 짓 안하죠..."

ID '나이스박'

김서희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