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톡톡에듀] 초등학생 생활습관 및 학습의 나침반, 바로 '이책'

중앙일보

입력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생활 대백과『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공부 대백과』송재환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생활 대백과』[출판사 제공]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생활 대백과』[출판사 제공]

 초등학교에서 20년 이상 아이들을 가르치고 작가와 강연가로도 맹활약하고 있는 송재환 교사가 초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책 두 권을 발간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생활 대백과 #바른 생활 습관 및 공부 노하우 제시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생활 대백과』와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공부 대백과』다. 초등학생에게 어떻게 하면 좋은 생활 습관과 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는가에 대한 책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성적에 더 관심이 많겠지만 두 권 중에 한 권만 꼽으라면 『초등 생활 대백과』를 추천한다. 습관만 잘 들이면 학습은 저절로 이뤄질 수 있어서다.

비전의 법칙 "꿈이 있는 아이가 치열하게 공부한다", 환경의 법칙 "아이를 둘러싼 환경이 중요하다", 관계의 법칙 "행복은 관계에서 비롯된다", 글씨의 법칙 "글씨는 아이의 학교생활을 그대로 보여준다" 등 『초등 생활 대백과』의 목차 22항목만 숙지해도 얻는 것이 많다.

『초등공부 대백과』에는 ‘독서의 법칙’, ‘어휘력의 법칙’, ‘암기의 법칙, ‘낭독의 법칙’ 등 공부를 잘할 수 있는 기본적이면서도 실질적인 노하우가 담겨있다.

공부만 잘하는 아이보다는 호기심을 가지고 자기 꿈을 펴나갈 수 있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눈여겨 볼만한 내용이 가득하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톡톡에듀 더 보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